지온메디텍,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지온메디텍,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4.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상생 위한 나눔 앞장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듀얼소닉’을 보유한 지온메디텍(대표 박종철)이 동반성장위원회로 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대·중소기업·농업협력재단에 속한 위원회로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과 ESG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참여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맞춤형 ESG 지표 준수율을 평가해 ESG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지온메디텍은CJ ENM으로부터 동반성장 협력사 ESG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ESG 컨설팅 및 현장실사를 꾸준히 진행하여 진단 항목의 83%를 달성, 종합평가 결과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평가를 통해 환경경영방침과 에너지 절감 목표를 수립하는 것은 물론 환경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온메디텍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최근 안양시 연계 세쌍둥이 가정에 1천8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으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 아동센터에 방한용품을 포함한 선물상자 100세트 전달, 지역 가족센터에 정성스럽게 만든 밑반찬을 100여 가구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가운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박종철 지온메디텍 대표는 “ESG 경영 계획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밖에도 지온메디텍은 지난 2020년 경기도로부터 근로자 복지 향상과 일자리 창출 기여를 인정받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온 바 있다.

한편 지온메디텍은 지난 2016년 처음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특허받은 듀얼레이어 하이푸(집중초음파)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KC(안전 인증), FCC(미국), CE(유럽), GMP(우수의료기기제조및품질관리기준) 인증 등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