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시장에 재도전하는 K-Beauty!
중국 뷰티시장에 재도전하는 K-Beauty!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8.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중국 베이징 국제 미용 박람회 한국관 성료

해외전시주관업체 코이코(대표 김성수)는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 중국 베이징국가회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베이징 국제 미용박람회(CIBE)'에 한국관을 구성했다. 

중국 베이징 미용 박람회 (China International Beauty Expo Beijing 2023)는 광저우 미용 박람회의 주최사와 중국 국제 바디 케어 뷰티 미용 박람회 주최사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전시회이다. 중국 국제 바디 케어 뷰티 미용 박람회 주최사는 2000년부터 총 27회의 바디 케어 전시회를 진행하였으며 중국 내 관련 전문성과 인지도에 있어서 매우 뛰어남을 자랑한다. 이에 광저우 미용 박람회 주최사는 2017년도부터 투자 및 공동주최를 결정하였으며 두 주최사의 공동 주최로 동 전시회는 화북, 동북 및 주변 지역의 뷰티시장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동 전시회는 뷰티와 바디의 케어분야에서 타 베이징 뷰티 전시회와 비교했을 때 보다 최적화되어 있다. 고급기술 학술회의, 신제품 발표회, 포럼, 전문기술 세미나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동북 뷰티산업에 대한 트랜드를 알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전시회의 해외 참가사 중 한국 참가사 비중이 가장 높으며 동 전시회 주최사 뿐만 아니라 중국 내 바이어 역시도 한국 뷰티 트랜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국제관 중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는 평가다.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인 만큼 수많은 중국 미용 업계의 회사들이 본사로 두고 있어 중국 시장 진출을 공략하는 한국 업체의 새로운 도약이 될 수 있는 지역으로 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내 뷰티에 대한 신흥 산업들이 큰 폭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의료·미용 산업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로 분류되고 있는 만큼 의료·미용 관련 업체는 전시 참가를 통해 브랜드 런칭 및 홍보의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 중국 베이징 미용 박람회의 한국관을 주관하는 코이코의 김 성수 대표는 “코로나로 인한 모든 경제 활동이 점점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정상화되면서 한국 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이 다시 가능해졌으며, 중국 시장을 잠시 보류하였던 많은 한국 뷰티 업체들의 참가사들은 이번 중국 베이징 미용박람회로부터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그 밖에 다른 중국 지역 뷰티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인 업체들에게는 좋은 시작으로 보여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