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의 혁신, 여러분의 정책 아이디어로 시작됩니다!
보건산업의 혁신, 여러분의 정책 아이디어로 시작됩니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7.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보건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현장의 다양한 정책 아젠다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2023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급속한 기술발전, COVID-19 팬데믹 및 글로벌 경쟁 심화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보건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의 특별이슈는 ‘인공지능의 적용’과 ‘바이오클러스터’로, △생성형 인공지능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제약․의료기기․의료시설․의료서비스 등 보건의료분야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보스턴 클러스터와 같은 혁신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한 생태계 조성 등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13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hidi.or.kr) ‘정책 제안 게시판’을 통해 아이디어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기술정책․산업진흥․생태계조성․규제개선․사회적가치 등 전 분야에 걸쳐 향후 보건산업의 발전 및 개선 관련 과제를 자유롭게 제안 할 수 있다.

공모심사는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창의성, 필요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공모시상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진흥원 사업 연계 및 신규 사업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