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메이크업
라네즈 메이크업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3.0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마케팅’ 본격화



‘색상 선호도 분석결과’ 토대로 어드밴스 컬러 개발



태평양 기술연구원서 138제품

대상 … 230명 여성 공통분모 추출



한국 여성의 피부색과 색상 선호 조사에 대한 실증 자료를 바탕으로 한 메이크업 제품이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에서 개발돼 본격적인 ‘감성 마케팅’시대를 열고 있다.

한국 여성의 피부색과 그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색상을 찾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립스틱 제품에서 나타난 한국인의 선호 색상 범위와 특성`에 관한 연구를 실시한 태평양은 이 결과를 지난 1월에 어드밴스된 라네즈 메이크업 라인에 적용시킴으로써 한국 여성이 원하는 색상에 가장 근접시킨 메이크업 제품을 완성하게 된 것.



화장이나 의상을 통해 일차적으로 자신의 모습을 나타내는 여성들의 경우 특정 색채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입술을 꾸미는 립스틱은 화장을 완성시키고 얼굴의 액센트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이를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에 활용하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다.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국내외 립스틱 4백개를 분류하고 각 영역별로 한 두 개의 립스틱을 골라 총 1백38개 제품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를 2백30명의 20~30대 여성들에게 제시해 자신이 선호하는 립스틱을 골라 바르게 하고 색표에서 선호하는 것을 고르게 했다. 그 결과 한국 여성이 립스틱 제품으로 선호하는 색과 실제로 바르는 색이 차이가 났다. 제품에서 선택한 선호 색은 베이지나 브라운, 핑크 계열이 많은 반면 색표에서의 선호 색은 오렌지, 레드, 와인까지 포함해 제품의 선호 색보다 넓은 색상영역을 나타낸 것이다.

태평양은 이를 바탕으로 두 명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캐주얼·비즈니스·인텔리전트(지적)·섹슈얼 등 각 상황별 이미지에 맞는 립스틱 컬러를 제안하도록 하고 그 색을 추출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여성들이 원하고 어울리는 색상을 제품화한 ‘라네즈 메이크업 라인’이 지난 1월 어드밴스된 것이다.



한국 여성들이 추구하는 컬러 이미지에 대한 실증적·과학적 분석을 통해 선보인 라네즈 메이크업 라인은 화장품 개발 과정에 심리학·색채학을 접목시켜 소비자 감성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연구한 소비자 지향 제품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보다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