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업화학회 10주년 기념호에 논문발표
공업화학회 10주년 기념호에 논문발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9.1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업화학회 10주년 기념호에 논문발표

LG드봉 기초연구팀 배덕환씨 … 특허 연구내용 집약

LG화장품사업부(부사장 김광녕) 드봉 기초연구팀에 재직 중인 배덕환 차장의 논문이 지난 7월 27일 한국공업화학회 창립 10주년 기념호(나노기술편)에 발표됐다.

‘하이드로제네이티드 레시친으로 안정화된 실리콘나노에멀젼’이란 제목으로 발표된 이 논문은 지난 4월 특허출원(고압 호모지나이저를 이용한 수첨레시틴 유화 조성물 및 제조방법)한 연구내용이 집약돼 있다.

이 논문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 오일과 수첨레시틴의 제형연구가 활발하지 못한 점에 착안, 독특한 사용감의 실리콘 오일과 피부 안정성이 우수한 유화제인 수첨레시틴을 사용해 나노에멀젼을 제조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에멀젼 입자 크기와 분포를 측정함으로써 제조된 나노에멀젼의 특성을 파악하고 유화 기기의 효율 측면에서의 마이크로플루이디저의 우수함과 유상으로서는 리퀴드 파라핀 보다 실리콘 오일이 더 유리함, 또 일반적인 유화제인 트윈 60 보다 수첨레시틴이 나노에멀젼을 더 용이하게 형성시킨 점을 연구결과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LG화장품사업부는 이미 라끄베르 화이트 파워 스킨에 초미립 유화타입의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고 특히 하이프레셔란 신공법을 적용해 사용감을 대폭 개선시킨 바 있다.

www.lgcosmetic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