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신화장품, 아크네 클렌저 기능성화장품 심사 완료
우신화장품, 아크네 클렌저 기능성화장품 심사 완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04.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장 지정 임상시험실시기관서 인체적용시험 완료

화장품 OEM&ODM 전문업체 우신화장품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클렌저를 개발하여 3월 25일 식약처 기능성화장품 변경심사를 완료했다.

기능성화장품 아크네 클렌저의 주성분은 살리실산(살리실릭애씨드)으로 사용하였다. 살리실산(살리실릭애씨드)은 과다 분비된 피지나 피부에 쌓인 각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의 피지 배출이 원활하도록 하여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우신화장품은 아크네 클렌저의 기능성화장품 보고를 위하여 식약처장이 지정한 임상시험실시기관(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하였다. 임상시험기관을 통하여 대조군과의 비교시험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으며, 임상 시험을 통하여 대조군과의 ▲IGA(Investigator’s Global Assessment) ▲비염증성&염증성 병변의 기저치 대비 비율 ▲ASI(michaelson’S Acne Severity) ▲피부 피지 & 유분 측정 결과 유이한 차이를 나타내어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판단된다는 결과를 보고 받았다.

아크네 클렌저의 제형은 총 3가지(포밍, 젤, 검화 타입)로 개발이 가능하다. 투명액상의 포밍타입은 페이셜워시, 투명∙현탁 점성액상의 젤 타입은 바디워시, 현탁 묽은 점액상의 검화타입은 페이셜&바디워시 제품으로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하게 제품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우신화장품 관계자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크네 클렌저 기능성화장품 심사완료를 통하여 최근 여드름화장품의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춘 제품의 출시가 가능하게 되었다”며, “아크네 화장품 개발을 준비하는 업체의 많은 문의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