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겨냥한 다양한 색조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는 전반적으로 레드와 버건디 컬러를 비롯한 강하고 어두운 컬러가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헤라는 9월 1일부터 관능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의 ‘088호 시크릿 버건디’등 뛰어난 고발색과 고광택의 ‘루즈홀릭샤인’ 24종을 출시할 예정이며 에뛰드하우스는 그윽한 가을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섀도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와 립스틱 ‘디어 마이 에나멜 립스 톡’ 신규 컬러 3종을 최근 선보였다.
에뛰드하우스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는 F/W 시즌에 적격인 깊고 풍부한 와인 테이스팅의 10컬러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눈매를 연출해주는 음영 컬러에 그윽한 분위기의 포인트 컬러와 블링블링한 펄 글리터로 구성되어 있어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룩 앳 마이 아이즈’ 기존 인기 컬러 4종에 가을 신상 컬러 6종이 추가되어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컬러와 반짝이는 광택을 담은 ‘디어 마이 에나멜 립스 톡’도 잘 익은 와인처럼 깊고 풍부한 버건디 계열의 ‘OR207 과일 동동 샹그리아’, ‘RD309 새초롬 홍초 와인’, ‘BE103 뱅글뱅글 뱅쇼’ 3종을 선보였다.
랑콤은 가을 시즌을 맞아 23가지 컬러의 립 메이크업 신제품 ‘압솔뤼 로즈 글로스’를 내놓았다. 압솔뤼 로즈 글로스는 3가지 텍스처로 총 23가지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되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랑콤 압솔뤼 로즈 글로스의 주력 컬러로는 매혹적으로 반짝이는 로즈 컬러 ▲#317 핑크 클릭, 데일리룩 혹은 중요한 저녁 약속을 위한 레드 컬러 ▲#132 레드 클릭, 랑콤 로즈를 상징하는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 ▲#378 릴리 로즈이다.
‘슈에무라’는 벽돌색이 감도는 세련된 ‘브릭로즈’, 다크 초콜릿처럼 진한 말린장미 컬러 ‘다크로즈’, 코랄빛 컬러의 여성스러운 ‘댄디코랄’, 강렬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과 잘 어울리는 ‘말린로즈’의 4가지 립스틱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은 신규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바이올렛드림’을 론칭,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부터 강렬하고 과감한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고 전문적인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립스틱, 립글로스, 쿠션 및 팩트,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부터 립 메이크업 제품까지 약 120종류의 품목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주력 제품은 빈틈없이 완벽한 입술선과 선명한 컬러를 표현하는 ‘립컷 루즈’로 3가지 타입이 총 40컬러로 구성된다. 립컷 루즈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컬러감과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밀착되어 바이올렛드림의 제품력을 알 수 있는 대표 제품이다.
더페이스샵은 ‘플랫 벨벳&글로시 스틱’을 출시했다. 플랫 벨벳&글로시 스틱은 독특한 플랫 스퀘어 형태가 컬러를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시켜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슬림한 타입의 립스틱이다. 제품의 각진 부분을 이용해 입 꼬리와 입술 산까지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며 납작한 부분으로는 한번의 터치로도 풍부한 발색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인텐스 HD 컬러 피그먼트를 적용해 또렷한 색상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특히 플랫 벨벳 스틱의 메인 컬러인 ‘런던 레드’와 플랫 글로시 스틱의 ‘뉴욕 레드’ 컬러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의 2017년 F/W 팔레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비브라스의 가을 립메이크업 아이템 ‘리바이브 미 립스’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만년필 형태의 독특한 립 제품인 비브라스의 ‘리바이브 미 립스’는 비브라스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비브라스의 주력제품이다. 유니크한 디자인은 ‘노 브러쉬 엣지 슬림’ 콘셉트로 브러시를 사용하지 않고도 마지막까지 섬세하게 입술의 각을 살리는 기능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리바이브 미 립스’는 세계 각국의 도시의 컬러와 스토리가 담긴 립컬러로, 고발색 세미 매트 타입 4종과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 모이스처 타입 10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올 가을을 위한 추천 컬러는 청순하고 생기있는 서울리안핑크, 고혹적인 레드 컬러인 차이나레드, 여성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줄 파리지앵로즈(MLBB) 컬러다. 모두 세미 매트 텍스처 제품으로, 선명한 발색과 벨벳처럼 고급스러운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업계관계자는 “올 가을은 강렬한 컬러와 다양한 텍스처의 색조화장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신제품을 앞세운 가을 색조 마케팅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