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이크업 교육인의 힘찬 워밍업
글로벌 메이크업 교육인의 힘찬 워밍업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3.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분장예술인협, 강사인증교육 개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지난 2월 7, 8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제25차 메이크업아티스트 강사인증교육을 개최했다. 
 

강사교육과정은 현직 강사들의 기술교육과 더불어, 앞으로 뷰티분야의 강사를 준비하고 있는 경력자들도 수강할 수 있으며, 현장실무와 함께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트렌드 교육 등으로 매년 2회 개최되고 있다.
강의는 김영희 교수(건국대학교)의 ‘뷰티스타일링의 분류’로 시작됐다. 수강자들은 메이크업 강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패션, 뷰티의 이론과 2015년 트렌드분석까지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유은희 대표(더메이스튜디오)의 ‘무대분장의 장르와 표현기법’ 강의가 이어졌다. 유 대표는 현대무용과 고전무용의 차이점, 이에 따른 움직임과 동작의 차이, 분장에 적용하는 예시 등과 메이크업이외에도 소품활용과 헤어연출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현장업무를 충분하게 전달했다.
 

또한 제니하우스 임미현 원장의 ‘2015년 웨딩트렌드’ 강의가 이어졌다. 고객의 원하는 이미지와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조화롭고 완벽하게 소화해야하는 웨딩메이크업에 대해 강의했다.
 

첫날 마지막 강의는 ‘오브제를 활용한 뷰티아트 에어브러시’로 미국에서 활동 중인 진현용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에어브러시를 이용해 짧은 시간, 간단한 작업으로 놀라운 작품을 선보여 창작의 마인드와 배움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기에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다.
 

둘째날 김샤샤 학장(알롱제실용전문학교)은 ‘글로벌 뷰티아티스트의 워밍업’의 주제로 기술과 리더십을 겸비한 진짜 교육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어 특수분장팀 ‘FX Lab’ 팀장으로 전우치, 이끼, 고지전 등의 작품의 특수분장을 담당했던 김혜림 팀장은 영화속의 캐릭터 인물분석을 통한 영화분장의 과정과 특수분장의 창작과정을 강의를 통해 생동감있게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최윤영 회장은 현 시대에 메이크업 강사가 갖춰야할 소양과 교육마인드를 주제로 기술과 지식과 더불어 인성교육과 자세의 교육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