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드 컷으로 볼륨 있고 가벼운 웨이브가 포인트
계절이 바뀌면 계절에 맞는 옷으로 갈아입듯이 헤어스타일도 변화를 주고 싶기 마련이다.특히 여성들은 여름철 밝게 염색했던 헤어에서 차분하고 분위기 있는 스타일로 바꾸고 싶어하는데 컬러 변화만으로는 가을철 풍성하고 분위기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힘들다. 풍성한 웨이브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은데 너무 무거운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더워 보이거나 답답해 보일 수가 있다. 이럴 땐 레이어드 컷을 통해 가벼우면서도 풍성한 가을철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철헤어커커와 마끼에 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이철헤어커커 이충수 강사가 올 가을 가벼운 웨이브 스타일을 소개했다.
가을 철 웨이브는 무엇보다 가볍게 그리고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벼운 텍스처를 위해서는 레이어드 컷을 추천한다. 레이어드 컷은 안쪽 머리는 길게 길이를 유지하고 가장 겉의 모발만 활용하여 층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모발 끝 부분에 층을 많이 내어 볼륨감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웨이브가 강한 헤어스타일에 레이어드 컷을 활용하면 전체적인 웨이브 컬감이 훨씬 살아나고 가벼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또 레이어드 컷은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산뜻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 해주기 때문에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중 하나다. 대표적인 예로선 전지현, 이효리, 남규리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해외 탑 셀레브리티들 중에도 레이어드 컷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배우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레이어드 컷은 웨이브 헤어 뿐만 아니라 단발머리, 미디움 길이의 헤어스타일에도 적용하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