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의약품 유럽 GMP 인증 프로젝트 돌입
한국콜마 의약품 유럽 GMP 인증 프로젝트 돌입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4.07.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전문 CMO기업 위상 제고

 
국내 최대 CMO 전문 기업인 한국콜마와 콜마파마가 EU GMP 인증 획득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다. 한국콜마는 완제 의약품의 유럽시장 진출 및 선진 GMP 인증을 위해 7월 22일 세종시 신정공장에서 조홍구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제 의약품 유럽 등록 및 EU GMP Project 발족식’을 가졌다.

한국콜마와 콜마파마는 2014년 11월 유럽 생동시험 착수를 시작으로 2016년 말까지 EU GMP 실사 및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Task Force 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제약사업부문 조홍구 부회장은 “아직은 한국 제약기업에게 완제의약품의 유럽 등록 및 EU GMP 인증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를 기회로 삼아 좋은 성과를 내 명실상부한 의약품 전문 CMO기업으로서 위치를 다질 계획”이라 전하며 “한국콜마 공장에서 생산된 완제의약품을 유럽시장에 공급하여 글로벌 CMO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국콜마가 EU GMP 품목허가를 통과하게 되면 기존 국내 의약품 위탁 고객 제약사에게 유럽 GMP 수준에서 엄격하게 제조 관리된 의약품을 공급할 수 있고 해외 다국적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CMO 사업을 진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한국콜마는 한국 제약기업의 글로벌화에 일조하며 다수의 국내 제약사에 완제 의약품 CMO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지속적으로 품질 수준 강화 및 고객 맞춤형 완제 의약품 제조 서비스를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