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쿠션팩트가 진화한다
올여름 쿠션팩트가 진화한다
  •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 승인 2014.06.1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볍고 간편한 올인원 쿠션 팩트 아이템 인기

 
예년 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을 맞아 뷰티 업계는 가볍고 산뜻한 메이크업 아이템들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식을줄 모르는 쿠션팩트 아이템은 이제 BB크림, CC크림은 물론 색조 제품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올 여름 높은 습도와 무더위로 벌써부터 고민이 시작된 여성들을 위한 쿠션 뷰티 아이템들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올인원 쿠션 팩트 등장
한스킨에서 새롭게 출시된 한스킨의 ‘에어바운스 쿠션 비비’는 자외선 차단(SPF50+ PA+++)은 물론 촉촉한 저점도 비비크림이 함유된 쿠션 비비로 수분 공급, 주름 개선, 미백, 선블록, 파운데이션의 5가지 기능을 한데 담은 올인원(All in 1)제품이다.

별도의 자외선 차단, 스킨케어 없이 땀으로 지워지기 쉬운 메이크업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어 여름철 자외선 차단과 베이스 메이크업을 따로 하기 번거로운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여름철 쉽게 지치고 온도가 높아지는 피부에 물이 차오른 듯 탱탱하고 입체감 있는 바운스 효과를 부여해 활력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오휘 워터프루프 커버 모이스트 CC 쿠션’은 여름철 휴가지에서 땀과 피지, 수분으로 인해 쉽게 지워지는 메이크업 걱정을 위해 출시된 CC크림의 쿠션 팩트다. 이 제품은 자외선차단기능성(SPF 50+/PA+++), 주름개선기능성, 미백기능성에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한 멀티 메이크업 제품으로 CC 쿠션 하나 만으로도 간편하게 스킨케어 마무리부터 메이크업까지 완성할 수 있다.

덥고 습한 날씨에도 CC 쿠션 하나 만으로도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끈적임이나 답답한 느낌이 없이 오래 동안 산뜻한 화장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체적용시험기관 시결과 25시간 색 지속력이 유지돼 저녁까지 화사한 메이크업이 지속되고, 농축된 스파 미네랄 성분과 오휘 베스트셀러 셀파워 넘버원 에센스 성분이 함유돼 촉촉하게 피부 광채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색조시장에도 쿠션팩트 등장
기존 쿠션팩트는 피부 메이크업베이스 및 화운데이션 등 피부표현을 위한 수단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하지만 이제 쿠션팩트 인기에 힘입어 색조시장에도 쿠션을 이용한 기능성 제품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블러셔’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넣은 쿠션 팩트 형태의 블러셔다.

촉촉하게 빛나는 윤기와 생기 있는 컬러로 화사하게 피부 톤을 밝혀주며 미네랄 워터 XP를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윤기를 선사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우면서 생기 넘치는 '딸기 샤벳' 컬러로 발색돼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에어셀 퍼프와 미네랄 워터 XP를 함유한 리퀴드 제형으로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하며 미백까지 포함돼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지속돼 온 쿠션 형태의 아이템의 인기가 사글어들법도 하지만 기존에 단점들을 보완하고 기능을 더한 쿠션형태의 이색적인 뷰티아이템들이 개발, 출시되면서 쿠션기능 제품들의 인기몰이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여름철 땀과 피지로 인한 고민이 증가되는 이때,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파악하고 보완한 제품들의 인기가 특히 높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