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수기 공모전 시상식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수기 공모전 시상식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2.08.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문 알로에, 2개 주제 12편 수상작 선정

 
자연건강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7월31일 한국교총 컨벤션 홀에서 교육과학기술부와 함께 주최한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 했다. 

지난 4월25일, 김정문알로에가 교과부와 체결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학교폭력을 극복하고 자녀를 건강하게 길러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밥상머리교육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공모분야는 ‘밥상머리교육’, ‘나만의 자녀소통법’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두었거나 과거 자녀 양육의 경험이 있는 학부모(혹은 학생의 보호자)들이 대거 참여 하였다. 2개 분야별로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씩, 총 12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밥상머리교육’ 부문 대상은 “폭력은 사랑으로 품어주세요”, ‘나만의 자녀소통법’ 부문 대상은 "어둠 속에서 내 아들이 준 소중한 선물”이 선정되었으며,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지급됐다. 또한, 우수작은 김정문알로에 홈페이지와 사보 및 교육과학기술부·시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향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김정문알로에는 전국 5000여명의 카운슬러를 학교폭력 예방 수호천사로 임명,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 서고 있다. 이번 수기 공모전뿐 아니라 8월에는 학교폭력 피해 학생을 김정문알로에 제주 농장으로 초청, ‘힐링캠프’를 열어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넓혀갈 계획이다.


www.alo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