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산업개발원, 해외전시 지원
한국뷰티산업개발원, 해외전시 지원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코스모프로프 한국관 수행기관 선정

 
한국뷰티산업개발원(원장 윤주택)이 오는 7월24일 개최되는 지식경제부 지원 해외전시회인 ‘2012 코스모프로프 북미(라스베이거스) 미용ㆍ화장품박람회’를 코트라와 공동 수행하는 기관으로 확정됐다.

이에 따라 한국뷰티산업개발원은 박람회 참가가 확정된 한국관 30개 업체들의 전시장 임차료, 장치비, 운송비 등 참가경비의 상당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코트라를 통해 해외바이어 후속 상담도 지원받아 참가업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코스모프로프 북미 미용ㆍ화장품박람회는 1986년 최초로 개최되어 현재 유럽과 중동시장을 거냥한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홍콩 코스모프로프와 3대 주요 전시회로 꼽히며 미국 서부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특히 이 박람회는 공급업자와 수입업자 방문이 많은 볼로냐와 홍콩 코스모프로프와 달리 제조사와 공급사가 한데 모여 유통사를 모집 발굴하는 행사다.

따라서 철저한 B2B 전시회를 지향하며, 전시회 부스 참가사가 곧 참가사인 동시에 공급사, 제조사인 까닭에 전시회 기간 동안 참가사 간 실질적인 상담이 진행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와 관련 한국뷰티산업개발원 윤주택 원장은 “코트라와 공동수행기관으로 선정 된 만큼 전시 참가 업체들의 애로와 개발원의 연구위원 간의 정보공유 및 한국관 참가사들을 조기에 선정하여 해외전시 참가 성과가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개발원이 주관하는 다른 해외전시도 성공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뷰티산업개발원은 정부지원 해외 유망박람회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뷰티산업관련 국제교류를 위한 경영개발원으로써 뷰티산업 전 분야의 해외사업 지원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유관단체다.

문의는 02-337-27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