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분협, 실기패턴 세미나 및 실기시험 시행
한분협, 실기패턴 세미나 및 실기시험 시행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3.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리얼레드, 영상-펄핑크로 3급 실기패턴 출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3월12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2011년 시행될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의 패턴을 발표하고 이날 참석한 전국 30여개 교육기관 메이크업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실시했다.



2011년 6월부터 적용되는 3급 자격검정 실기시험의 패션메이크업과 영상메이크업으로 나눠 공고했으며, 시험당일 추첨형식으로 둘 중 한 과목의 패턴이 결정된다.

3급 영상메이크업 테마의 주제는 ‘리얼레드’를 주제로 한 화장품광고 메이크업으로 이번 레드의 패턴은 모델 피부톤에 맞는 색상의 베이스에 펄을 섞어 실키하면서도 글로시한 느낌이 나는 현대적인 레드이다. 또한 골드색상 아이섀도를 기본으로 딥브라운을 포인트컬러로 사용해 우아하고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에 중점을 두도록 출제됐다.


패턴을 출제한 전미자 이사(소호뷰티아카데미 원장)는 “3급 메이크업 자격시험의 경우 패턴을 잘 이해하여 기술을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메이크업아티스트로써 갖추어야할 기본자세와 주변정리, 모델의 조건에 따른 적합한 메이크업 표현기술 등이 필요하다”며 메이크업 교육자들에게 도구정리와 사용법, 주의사항 등을 당부했다.


또한 “홍수처럼 쏟아지는 레드 립스틱은 단 한가지의 컬러가 아니며 텍스처 또한 무궁무진해 비슷한 듯 하지만 미묘한 차이를 보이는 레드 컬러는 직접 발색해 보아야 진가를 확인 할 수 있다”며 “레드 립스틱은 그 오묘한 기운에 따라 전혀 다른 컬러로 재창조되는 신비함이 있으므로 이번 3급 실기시험의 영상메이크업 검정과정은 클래식한 컬러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좋은 학습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두 번째 테마인 3급 패션메이크업의 주제는 ‘로맨틱 패션쇼 스테이지 메이크업’으로 ‘사랑스럽고 쉬크한 여성미’를 강조하기 위해 주조색인 펄핑크와 포인트색인 다크 퍼플을 눈매 라인위주로 그라데이션함으로써 매력적이면서도 유혹적인 스모키 아이를 연출하는 메이크업 패턴이 출제됐다.


패턴출제를 맡은 협회 장진미 이사(장안대학교 피부미용과 학과장)는 “이 패턴은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해야 하는 패션쇼 무대의 모델을 매력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강렬한 색상의 표현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며 “매끄럽고 윤이 나는 피부표현에 있어서 기존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펄이 가미된 프라이머로 모델의 피부색상을 자연스럽게 살려주고 펄이 가미된 파우더로 마무리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사랑스러운 핑크색을 주조색으로 우아한 딥퍼플색이 포인트로 강조되는 아이메이크업은 매혹적인 스모키메이크업을 개성있게 보여줄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같이 공지된 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의 실기패턴은 2011년 6월 실기시험부터 전국 시험고사장에 일괄 적용된다.


협회 사무국은 전국 교육기관과 협의해 2011년 메이크업 트렌드 강의와 함께 메이크업 실기시험의 패턴세미나를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각 지회별로도 세미나가 필기시험 접수가 시작되는 4월 중 수시 진행될 예정이다. 


1998년부터 시행된 메이크업아티스트 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은 2010년 현재 4만2000여명의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취득자를 배출했으며,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증대와 문화산업 확대로 더욱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