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겨냥` 공격적 판촉 편다
`목표겨냥` 공격적 판촉 편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8.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 행사 보다는 국지전 선택ㆍㆍㆍ소비자 참여 크게 늘려

올 영업 결산무대ㆍㆍㆍ치열한 시장경쟁 예상
8월의 시작과 함께 99년 가을 메이크업 캠페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가을 메이크업 패턴을 발표하고 캠페인 기간에 접어든 주요사들은 빠르면 지난 1일부터, 늦어도 10일 경부터는 TV광고를 비롯한 광고ㆍ홍보활동을 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붐 조성에 들어간다.



이와 함께 핵심 타깃에 대한 노출과 관심을 증대, 가을 성수기의 문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영업ㆍ판촉전략



대부분의 회사들은 명확한 타깃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영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을 내놓고 있다. 태평양은 타깃에 대한 직접 샘플링과 이벤트를 전개하는 타깃 마케팅을 강력하게 펼칠 방침이다. 이미 지난달 말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라는 인터넷 이벤트를 전개했고 이달에는 총 5만명에게 캠페인 색상 립스틱 견본과 전단지를 발송하는 등 샘플링 데모행사를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1천개 대형 전문점을 대상으로 미니 메이크업 쇼를 오는 15일부터 내달 말까지 진행하는 한편 제품 상자의 뚜껑을 붙여 송부하면 2천명에게 신제품을 증정하는 소비자 판촉도 전개한다. 4천개의 전문점을 대상으로 진열대와 대면용 제품을 공급해 사용 기회를 부여한다는 전략이다.



코리아나화장품도 전국 전문점 순회 활동을 통한 미강 지원활동을 강화하고 립파레트를 판촉물로 제시했으며 나드리화장품은 진열대와 테스트용 제품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달부터 내달말까지 전문점 미강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패키지로 제작한 딜러(전문점주)용 판촉도 진행한다.



한국화장품은 캠페인 제품을 기획상품화하고 딜러판촉으로 컬러체인지 제품을 1대 1로 지급하며 립스틱 테스트용 제품을 지원,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유발시킨다는 계획이다. 한불화장품은 소규모 메이크업 서비스를 진행, 컬러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로제화장품 역시 전국 전문점주 대상 전사적 캠페인을 투어형식으로 펼치고 에뛰드는 초기에 붐을 조성하기 위해 메이크업 이벤트팀을 확대 운영하는 동시에 캠페인 대상 제품인 아쿠아 루즈, 칼라섀도, 슈퍼 립글로스, 네일 글로스의 진열대와 테스터를 제공한다.



◈광고ㆍ홍보전략



이달부터 캠페인 광고가 본격적으로 전개될 예정인데 현재 TV광고를 진행하고 있거나 오는 중순경부터 진행할 회사는 태평양과 LG생활건강, 그리고 에뛰드 등 3개사다. 태평양은 10일부터 시크릿 브론드 광고를 개시할 계획이며 LG생활건강 역시 중순 경부터 캠페인 광고의 방영에 들어간다. 에뛰드는 이미 지난 1일부터 광고를 시작해 캠페인 기간동안 15개 프로그램에 60회 정도의 방영을 계획하고 있다.



나머지 회사들은 대부분 공통적으로 타깃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 브랜드 이미지와 컨셉에 맞는 잡지와 화장품 전문지에 집중적으로 노출도를 향상시킬 계획을 밝히고 있다. 특히 나드리화장품은 내달 17일 개최되는 한국슈퍼엘리트모델선발대회와 연계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한국화장품은 백화점에서 가을 홀로그램 메이크업 쇼를 통해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에뛰드는 타깃 층이 즐겨보는 음악전문 케이블 TV에도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