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다나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1.01.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나한 브랜드의 프리미엄 & 고급화 실현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의 브랜드 다나한이 1월15일 인천국제공항면세점에 입점했다.


입점 배경으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다나한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품질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 또한 먼저 입점한 타 면세점에서의 높은 매출 증가율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다나한은 지난 2009년 제주국제공항과 서울 워커힐호텔면세점을 통해 면세점 유통에의 진출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에는 동화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입점하였고, 올해 초 에어부산 기내면세점에 이어 이번에는 인천국제공항 까지 입점을 성공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면세점의 주요 입점 제품으로는 다나한 브랜드 이 외에도 꽃을 든 남자, 에이디파잉 그리고 남성 스킨케어 에소르와 이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다나한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유전자 과학을 적용한 ‘DANAHAN RGⅡ PREMIUM EX’ 라인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제대혈 줄기세포 연구기관 메디포스트와 MOU를 통해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DANAHAN GENE ACTIVE CORD STEMCELL’ 라인을 론칭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지속적인 R&D 개발을 통해 제품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국 화장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 중에 있으며, 이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관련 소망화장품 마트영업부 김성욱 팀장은 “이번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뿐만 아니라, 향후 추가적인 면세점 입점 및 해외 진출을 통해 다나한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유전자 과학이 적용된 DANAHAN RGⅡ PREMIUM EX와 같은 프리미엄급 제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라인업을 진행하여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인 계획으로는 다나한 브랜드의 백화점 명품숍의 입점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