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전라남도한방산업진흥원과 MOU
코스메카코리아, 전라남도한방산업진흥원과 MOU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8.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화장품 신소재 개발, 상품화에 시너지 기대

화장품 과학의 메카(Mecca of cosmetic science)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는 8월9일 전라남도 한방산업진흥원(원장 조정희, 이하 JKTM)과 미백 개선 한방 화장품 공동연구 개발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2010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 육성을 위한 제품개발 연구 용역사업인 ‘연우주안방을 활용한 한방 미백개선 화장품 개발’에 대해 원광대학교 뷰티디자인학부와 공동개발 개시 회의를 겸해 실시되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JKTM과의 연구기술 교류 체제 구축을 통하여 상호 업무협약의 유기적 협력 체제를 바탕으로 21세기의 전략산업인 건강관련 한방 산업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 기능성 소재, 의약활성 물질, Bio 자원의 개발 및 연구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지원을 통해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소재 개발이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MOU를 통해 한방 및 천연식물을 이용한 신 기능성 소재를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한 개발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개발된 소재를 활용한 상품화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될 것으로 확신했다.
 

이와 관련 코스메카코리아 측은 “JKTM과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하여 당사는 미래 바이오산업의 블루 오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한방화장품 산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시장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MOU에는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전략적인 제휴 ▲ 공동연구 개발 및 한방 제품화 ▲ 공동 세미나 등 기술정보 교류 및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www.cosmecc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