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중간관리자 워크숍 개최
한국콜마, 중간관리자 워크숍 개최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07.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동한 회장 CEO특강서 ‘고객마인드 및 기본과 인격 겸비한 인재’ 강조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7월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롯데인재개발연수원에서 화장품 및 제약사업부문의 팀장급을 비롯한 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1기 2차 중간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3월 결산법인인 한국콜마의 지난 분기의 사업실적(4~6월) 점검과 다음 분기의 부문별 사업계획 및 중점 추진전략이 발표됐다.
 

또한 지난 워크숍에 논의된 주요 C2C과제의 진행사항 및 완료과제에 대해 공유하였으며 심화토론 시간에는 부문별, 조별 주제를 설정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도출, 브레인스토밍에서 주요 실천방안까지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초청 강연으로는 현병택 IBK 대표가 ‛고객영혼 감동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CEO특강에서 IMF시절 어려움을 겪은 한 직장인의 경험담을 통해서 고객에 대한 신뢰의 가치, 품질의 중요성, 개인의 경쟁력에 대한 고찰 등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윤 회장은 이날 특강에서 임진왜란의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근현대 역사관, 비하인드 스토리, 역사를 이해하는 상식 등을 설명하면서 “역사는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교과서이며 미래를 나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지혜”라고 강조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매 분기마다 전 부문의 관리자가 모이는 중간관리자 워크숍을 통해서 각 부문의 사업실적 및 계획을 공유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주요 안건 등을 토론, 협의함으로써 업무효율성 강화는 물론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 및 공동체 의식을 다지고 있다.
 

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