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앱 ‘핑크리본백서’ 론칭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앱 ‘핑크리본백서’ 론칭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0.06.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 기념 이벤트도 진행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핑크리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캠페인 10주년을 맞아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핑크리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핑크리본백서(영문명: Pink Ribbon Guide)’을 선보였다.   



핑크리본백서는 개인 미디어라는 스마트폰의 특성을 활용해 여성들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했다. 월경주기에 따라 유방 자가검진 시기를 알려주는 ‘핑크알람 서비스’와 이미지를 보면서 따라할 수 있는 자가검진법 안내, 전문가 Q&A 서비스 등을 통해 스스로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습관 형성을 돕고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자 했다.


또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핑크리본 캐릭터 월페이퍼와 SNS를 통한 지인들과의 어플리케이션 공유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핑크리본의 취지를 나눌 수 있게 했다. 이밖에 매년 5개 도시에서 여성유방건강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되는 핑크리본사랑마라톤 참여 신청과 저소득층 유방암 여성 수술비 지원 등을 위한 한국유방건강재단 기부 안내를 통해 나눔의 기회도 제공한다.


핑크리본백서는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및 헬스케어, 휘트니스’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0.99 달러) 모두 지원되며, 유료 다운로드 수익금은 전액 예방검진 지원, 저소득층 유방암환자 수술치료비 지원과 유방암과 관련된 혁신적 연구 지원을 위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된다.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백서 론칭을 기념해 7월16일까지 핑크리본백서 설치 인증 샷이나  별점 및 리뷰 작성 인증샷을 이메일(pinknme@naver.com)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헤라 립스틱과 핑크리본기념품 등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핑크리본카페(pinkribbonlove.com)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핑크리본캠페인 10주년을 맞이해 ‘당신이 함께 할 수 있는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아워 핑크리본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유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각종 행사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6월25일까지 공모했으며, 선발된 사업에 대해서는 단체 및 사업체의 경우 최대 2000만원, 팀의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해준다. 


corp.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