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대통령 일가, 소망화장품 인천공장 방문
남아공 대통령 일가, 소망화장품 인천공장 방문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5.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아공 진출 협조 양해각서 체결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의 인천공장에 5월4일, 남아공의 현직 대통령 제이콥 주마(Jacob Gedleyihlekisa Zuma)의 일가가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의 주인공은 현직 대통령을 제외한 그의 아들 내외와 딸로, 삼성전자, 대한전선 등의 국내 유망 기업체 방문 일정 중 하나로 소망화장품의 공장을 견학하게 된 것.


방문단에 대한 환영행사가 끝난 후 연구소와 공장 시설을 견학하며, 소망화장품의 최첨단 연구시설을 비롯하여 공장시설의 체계화된 설비와 시스템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장 견학 후에는, 소망화장품 임원단과의 미팅에서 한국 화장품 시장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남아공 대통령 일가의 자제들이 경영하는 회사 Royal Africa Pty(Ltd)사와 소망화장품의 남아공 진출 협조를 위한 상호간의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남아공은 내달 열릴 2010년 월드컵 개최로 인해 세계인의 이목을 끌고 있는 국가로, 이집트와 함께 아프리카 대륙의 양대축으로서 아프리카 물류의 중심지이자, 한국 기업에게는 아프리카 지역으로의 진출 확대를 위한 거점국가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소망화장품의 해외 방문단 견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달에는 태국 최고의 국립대 출라롱콘 대학 MBA 과정의 대학원생과 지도교수가 연구소와 공장을 견학하여, 소망화장품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및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소망화장품은 해외방문단 이 외에도 견학을 희망하는 단체에 한해, 연구실 및 공장견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