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주관, 단백질기능제어이행연구센터 개소
연세대학교 주관, 단백질기능제어이행연구센터 개소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10.05.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핵심연구원 간 산학 협력 통해 신물질 개발에 박차

엔프라니(주)(대표 유희창) 피부과학연구소 이주동 소장, 연세대학교 김한중 총장, 교육과학기술부 김중현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월7일 연세대학교 첨단과학기술연구관에서 ‘단백질기능제어이행연구센터’(Translational Research Center for Protein function control) 개소식이 있었다.


단백질기능제어이행연구센터(센터장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최강열 교수)는 2009년 7월 한국연구재단의 우수공학연구센터(ERC)로 선정되었으며, 2009년 9월부터 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본 센터는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 교수 9명을 중심으로 타 대학 및 연구소 소속의 연구원 4명을 포함한 총 13명의 핵심연구원들과 100여명의 연구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연구개발분야의 융합과 조화가 필요한 단백질기능제어물질 개발을 위해 각 연구개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핵심연구원들이 본 센터를 중심으로 다학제 간 융합연구 및 산학 간 협력연구를 수행하여, 신약 및 고부가 바이오산업소재(기능성화장품 및 기능성식품) 등 기능성 생리활성물질로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물질들을 발굴하고 개발하여, 신속하게 산업체로 이행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엔프라니(주)는 이처럼 전문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레티닐 레티노에이트와 같은 독자적인 화장품 신물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며, 긴밀한 산학협력을 지속해 화장품 산업의 미래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www.enpran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