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시즌리스(seasonless) 아이템으로 부상
알로에, 시즌리스(seasonless) 아이템으로 부상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10.01.2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수분 공급, 피부 진정 효과 인기

여름 휴가철 이후 피부 진정 화장품으로 인식됐던 알로에 화장품이 시즌에 상관없이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알로에 화장품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해 휴가 후유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여름철 애프터 선케어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수분공급을 위한 대표적인 성분으로 부각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분공급 제품의 경우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모두 적용이 가능하고 스트레스, 냉난방, 강한 자외선 등 4계절 내내 건조해지기 쉬운 생활환경에 노출돼 있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보습인 만큼 연령과 나이를 불문하고 그 사용 층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이나 과도한 박피, 피부과 시술로 인해 민감한 피부 타입이 증가함에 따라 피부진정 효과가 탁월한 알로에 제품은 시즌리스(seasonless)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코리아나 ‘알로에 수딩 젤’은 산뜻하고 가벼운 쿨링 젤 타입으로 한국산 알로에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보습 효과를 부여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도록 도와준다. 알로에 수딩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줘 보습과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며 알로에의 강력한 보습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빠르게 수분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에 의한 미세한 상처나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에뛰드하우스 ‘아쿠아 샤벳 알로에 수딩 젤’은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을 80.5% 함유한 가벼운 젤 타입의 페이스&바디 겸용 수딩 젤이다. 알래스카 빙하수가 함유되어 외부 환경 요인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과 마일드한 진정 효과를 부여해 준다. 민감해지거나 건조한 부위에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보브에서 출시한 ‘오가니스(ORGANIS)’ 라인은 유기농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을 고함량 농축한 프리미엄 오가닉 스킨케어 제품으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와 손상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개선시켜 주는 제품이다.


순도 100% 알로에 베라 파우더가 함유되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마운틴 미네랄 청정워터 함유로 건조한 피부에 장시간 수분을 보유시켜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해 준다. 제품은 스킨, 에멀젼, 세럼, 젤 크림, 크림, 클렌징 폼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A.H.C의 ‘인리치드 알로에 젤’은 농축 알로에베라즙이 듬뿍 함유된 에센스, 팩, 마사지가 모두 가능한 3in1 멀티 제품이다. 특히 마사지 크림이 부담스러운 피부타입의 경우 산뜻한 제품으로 마사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고보습 효과와 더불어 피부흡수력이 좋아 더욱 촉촉하며 자극받은 피부와 피부 붉어짐 완화에 도움을 준다. 냉장 보관 후 사용하면 쿨링감과 함께 빠른 수딩케어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