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 성상 기능성제품 첫 개발
파우더 성상 기능성제품 첫 개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2.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 비타민 등 고기능 성분 안정화에 성공

일본 고세사 이어 두 번째...특허출원



전문수탁생산업체인 한국콜마(사장 윤동한)가 파우더 성상의 기능성 화장품(특허출원 99-00864)을 자체적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이를 생산할 수 있는 제조기법도 개발. 대량생산 체제를 갖춰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파우더 성상의 기능성 화장품은 현재 일본 고세사만이 갖고 있는 세계적인 화장품신기술로 한국콜마가 자체적인 연구로 성공해 국산 화장품 연구, 개발능력을 한차원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현재 추진중인 미국과 독일, 호주, 브라질 등의 화장품업체들과의 수출계약이 성사될때는 수출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에 연구, 개발에 성공한 파우더 성상의 기능성 화장품은 주름개선. 피부탄력, 화이트닝, 결점 은폐력을 메인 컨셉으로 해 효능. 효과는 뛰어나지만 안정화시키기 어려운 비타민류, 알부틴, 감초추출물등의 고기능성 성분을 고배합시킬수 있는 국내 최초의 신기술이다.



이 기술은 고기능성 성분들을 고배합해 안정화시킨 분말형태의 파우더로 사용시에 손으로 문지르면 분말이 액상으로 녹아 각각의 기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즉 마이크로 파우더안에 기능성 성분과 보습성분을 포접시킨후 외벽에 고기능성 성분을 분산 안정화시켜놓은 차별화된 신기술이다. 특히 한국콜마는 이 파우더 성상을 연구, 개발하는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이 파우더 성상의 제조기법인 KPE 믹서를 개발하는데도 성공, 자체적인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해 더욱 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제조기법은 한국콜마 기술부가 특수설계해 제작한5000-1000rpm의 믹서와 충진시 충격을 최소화해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충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김치봉 중앙연구소장은 『지난 3년동안의 집중적인 연구로 고기능성 화장품 성분을 안정하게 배합할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하고 『이 신기술은 현재 제품화에 성공한 에센스 등 기초제품 뿐만 아니라 결점은폐 효과도 있어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베이스 등 색조제품에도 직접 응용이 가능해 트리트먼트 효과가 뛰어난 색조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소장은 현재 이 파우더성상을 미국과 독일, 호주, 브라질등 해외시장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이 계약이 성사될 경우 원료수입 대체는 물론 수출효과도 클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합작파트너인 일본콜마에도 이 파우더성상을 공급해 올 여름시즌의 하절기 색조제품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