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화장품 지적재산권 설명회
진흥원, 화장품 지적재산권 설명회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8.06.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식품 등 특허동향 정보 설명
 

화장품, 식품 분야의 특허 동향, 분쟁사례 등 지적재산권에 관한 설명회가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진수, 이하 진흥원)은 11일 한국지식재산센터 19층 회의실에서 보건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화장품, 식품 등 생명공학산업분야의 지재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산업분야별 지재권인식 및 관리능력 제고를 위한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역지식재산창출사업 일환으로 진행된다.





생명공학산업 특허와 관련한 기업 수요를 반영해 ‘특허제도 일반 및 특허출원시 유의사항’, ‘특허동향 및 특허맵’ 및 ‘특허심판 제도 및 특허분쟁 사례’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허청 심사관, 특허심판원 심판관 등 특허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사례 중심의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보건산업진흥원 김진수 원장 직무대행은 “2010년 생명공학산업의 세계 시장 규모가 2천2백61억 달러에 이르고, 지난해 한미 FTA체결에 따른 미국의 지재권 보호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의약품의 경우 세계 생명공학 분야 매출액의 61.5%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국내 업체에서 개발된 기술이 지식재산권 확보로 보호된다면 국내 생명공학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