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시장 비상작전 펼친다
여름시장 비상작전 펼친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6.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량감 살린 신제품 전진배치 … 아쿠아·프레시 컨셉 내세워



여름철 피부 갈증을 해소시키는 위해 수분 보습력을 강화하고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해 새로운 컨셉으로 주목을 받았던 물 화장품을 비롯해 청량감이 뛰어난 냉점 화장품, 피부청결과 산뜻한 수렴효과를 제공하는 프레시 라인 등이 바로 그것. 특히 올 여름은 예년과 달리 무더위가 일찍 시작돼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구매욕를 자극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름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 유형은 바로 이중 보습효과를 지닌 ‘물 화장품’. 특히 올해에는 기초제품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파우더 등 색조제품에도 물을 포함한 액체상태의 영양성분을 함유시키는 등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태평양은 파우더에 물을 함유시키는 최첨단 분체기술인 ‘솔리드 에멀젼 기술’을 적용한 라네즈 아쿠아 파우더를 통해 여름시장 공략에 나섰다. 60% 이상의 순수한 물을 함유한 이번 제품은 수분 파우더로 브러시에 묻혀 피부에 바르면 가볍고 자연스러우며 상쾌한 화장이 가능하다.



한불화장품이 최근 선보인 ‘이윰 아쿠아 프레쉬 라인’ 또한 물 화장품의 한 유형에 속한다. 이 제품은 청정 해양수와 천연보습인자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을 함유해 피부에 최적의 보습상태를 유지시켜주는 생체 해양수 제품이며 애경산업이 발매한 마리끌레르 아쿠아 스틱 파운데이션 역시 물성분을 46% 함유해 산뜻한 파운데이션을 지향하는 제품이다.



‘입큰 아쿠아 베이스 젤’을 출시한 이넬화장품은 청량감이 느껴지는 수분 젤 타입의 메이크업베이스란 점을 강조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산뜻한 수렴효과를 발휘하는 프레시 라인, 청량감이 느껴지는 ‘냉점 화장품’ 또한 주목할 만하다.



태평양의 ‘라네즈 프레시 라인’은 모공해 산뜻한 수렴효과를 부여하는 지성피부 전용 제품으로 피지 컨트롤, 피부 청결, 수분 공급 등의 효과가 우수하다.



애경산업의 ‘B&F 비저블 이펙트 아이스 마사지’는 샤벳의 시원함과 페퍼민트유의 냉점 자극 효과, 이뇨작용이 우수한 복령추출물이 부은 얼굴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는 제품이다.



피부의 갈증을 해소하는 새로운 개념의 수분공급 전문 에센스 팩인 로제화장품의 ‘마자린 워터 베일 마스크’는 피부에 바르는 순간 물방울이 생성돼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동시에 고보습성분이 수분증발을 막아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향수 전문업체인 빠팡 에스쁘아의 ‘쿨미스트’ 또한 향료 성분 이외에 냉제의 역할을 하는 쿨링 에이젠트를 함유한 향수로 시원한 느낌이 지속된다.



주요업체들의 이같은 계절제품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와 현장 판촉활동이 비수기 매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