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참여 브랜드 마케팅
소비자 참여 브랜드 마케팅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2.07.2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화장품, `바탕` 사용후기 이벤트 전개


"소비자가 지적한 단점이 제품 업그레이드의 기회"



`단점이 장점으로 바뀐다`라는 일상적인 상황이 화장품 개발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은 단순한 의견 제안이 아니라 제품의 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안이기 때문이다.



한불화장품(주)(대표이사 임병철)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바탕 사용후기 이벤트`를 통해 이같은 소비자 참여의 브랜드 마케팅을 보다 구체화하고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바탕 사용후기 이벤트는 그동안 바탕 브랜드의 기초제품과 색조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만사항이나 앞으로 개선돼야할 사항을 엽서나 편지에 적어 한불화장품 시판사업부 마케팅팀으로 보내는 행사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바탕 팝업 페이스 파우더`를 증정한다.



그동안 한불화장품은 소비자 제안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각종 제품의 디자인 패키지와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추구해 왔다. 토털 브랜드를 지향하는 바탕의 브랜드 컨셉에 따라 지난 2000년 4월 베이스메이크업 시장을 새로운 니치 마켓으로 해 소비자에게 포지셔닝한 이후 2001년 11월 심층 해양수 성분을 활용한 기초라인, 그리고 2002년 1월에 포인트 메이크업 라인을 완성, 신세대 여성 화장품 시장의 리더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불화장품은 이번 바탕 브랜드 사용후기 이벤트가 바탕 브랜드의 가야 할 방향 제시와 소비자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또다른 커뮤니케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탕 제품 사용후기 이벤트는 8월 31일 이벤트 종료 후 한불화장품 홈페이지(www.hanbul.co.kr" target="_blank">www.hanbul.co.kr)와 9·10월호 `한불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