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컨설팅으로 `고객만족`
헤어 컨설팅으로 `고객만족`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12.16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울대 장규순·신동철 교수 新刊 내놔

헤어 디자이너를 위한 헤어 컨설팅 기법을 담은 책자가 발간돼 화제다.



동서울 대학의 뷰티코디네이션과 장규순 학과장과 신동철 겸임교수는 최근 뷰티 디자인 캐드 기획시리즈 중 하나로 `헤어 컨설팅 기법`이란 책자를 펴내고 지난 12일 출판 설명회를 가졌다.



헤어 컨설팅 기법이란 최근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과 미국, 일본 등에서 각광받는 고객만족 기법. 헤어 디자이너들도 기존의 단순한 헤어 스타일 연출에서 벗어나 디자인과 아트적 요소를 접목시켜 고객들에게 상담자적 위치에서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 작업이다.



장규순 학과장은 "헤어 디자이너란 명칭에 맞게 디자인과 아트적 개념을 헤어 스타일에 적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일반 미용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일러스트를 첨부했다"고 말했다.



일반 디자인·균형감·대칭과 비대칭 등 패션과 조형적 요소를 접목시키고 디자이너가 능동적으로 디자인을 창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헤어 컨설팅의 핵심이다.



예를 들어 고객 얼굴형에 따른 분석을 통해 이와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과 피해야 하는 스타일, 어울리는 네크라인,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을 종합적으로 코디네이션해 줄 수 있는 능력을 키우자는 것.



신동철 교수는 단순한 스타일 지도가 아니라 디자이너로서의 테크닉과 기술을 포함해 헤어 컨설턴트의 기본적인 자질과 능력, 태도, 상담 기법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한 점도 이번 책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헤어 디자인의 능동적인 창조를 위해 동서울 대학 측은 실시간 헤어 시뮬레이션을 개발, 이를 이용한 고객만족 컨설팅 기법을 도입하는 등 정보화 작업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