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의 정원` 파리감각 도입
`모네의 정원` 파리감각 도입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11.07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인간 접목한 웰빙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포지셔닝
지베르니(대표 허은수)가 현대적인 파리감각과 웰빙 라이프를 컨셉으로 한 신브랜드 `지베르니(Giverny)`를 출시, 오는 12월부터 전문점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국화장품과 한블화장품, 이넬화장품 등을 그 실력을 검증받은 바있는 허은수 대표를 비롯해 영업·마케팅 등의 인력이 풍부한 경험과 새로운 도전정신을 갖고 있는 젊은 인력들이 모였다는 점에서 그 시작에서부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최근 방영되고 있는 SBS드라마스페셜 `때려`의 주인공인 신민아 씨를 지베르니의 전속모델로 계약하면서 브랜드인지도를 한층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지베르니는 아름다운 정원의 극치를 보여주는 파리 근교에 있는 모네의 정원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프랑스 파리의 현대적이고 감성적인 부분을 웰빙의 감각으로 승화시킨 전문점 전용 브랜드.



오는 12월 중으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돌입하겠다는 지베르니의 첫 야심작 `지베르니`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편집자 주>



● 브랜드의미

세계 패션, 문화의 중심지인 파리 근교에 위치한 아름다운 전원도시로서 인상파의 거장 클로드 모네가 아름다운 예술세계를 꽃피웠던 모네의 정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 `지베르니`.



지베르니 화장품은 바로 이러한 세계 트렌드를 리드하는 파리의 현대적인 감성에 자연친화적이며, 인간친화적인 감각을 부여한 웰빙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지베르니`를 탄생시킨 것이다.



● 개발배경

지베르니는 과학의 발달, 복잡한 경제생활과 환경오염, 바쁜 생활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각박해진 현대인들에게 자연속에서의 생명력과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의 추구에서부터 출발해 자연속에서 생명력을 찾는 지혜와 몸과 마음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삶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바로 `웰빙`을 컨셉으로 했다.



또한 보보스(Bobos)적인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면서 패션은 고급이지만 브랜드가 경박하지 않게, 화려한 외관보다는 내적인 질을 더 중시하는 세련된 감각의 소비자층이 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다는 점을 감안 파리의 현대적이며 자유로운 감성과 여유로운 삶의 방식인 웰빙감각을 매치시켜 지베르니만의 새로운 브랜드 개성으로 개성 소비자에게 접근한 것이다.



● 주요타깃

지베르니의 주요타깃은 26세. 26세는 자기만의 감각과 스타일을 추구하며, 아름다움의 소중함에 눈을 뜨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나이로 본인의 의식과 잣대를 가지고 패션의 고급성과 내적인 질을 적절히 믹스·매치해 구매할 줄 아는 세련된 트렌드 세터 소비자들이다.



● 디자인 컨셉

파리의 현대적인 미감과 지베르니 정원의 투명한 아름다움의 조화 지베르니 디자인 컨셉은 파리 `르 그랑드 아르슈`(신개선문)의 현대적인 직선미와 지베르니 정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형상화한 곡선미를 조화시켜 탄생됐다.



원형의 캡과 라운딩이 완만한 사각의 용기가 결합하여 긴장감있는 밸런스가 창조됐으며 섬세한 느낌의 실버와 화이트의 모노톤 배합은 세느 강변에 부서지는 은빛 물결과 지베르니의 정원에 피어오르는 하얀 수련의 이미지를 시각화해 편안하면서도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해 준다.



● 브랜드 컨셉·브랜드 특징

지베르니는 피부의 소중함과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여성들의 소망을 깊이 이해하고 연구해 피부에 웰빙의 기쁨을 전해주는 `스킨 웰빙 시스템`을 탄생시켰다.



지베르니는 품질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유럽, 미국, 일본 등 다국적 기술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콜마 연구소와 프랑스 알반 뮐러사와 애나그램사 등으로부터 최신 원료와 기술을 도입해 국제적인 감각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개발했다.



▲ 프랑스인들의 웰빙 라이프: 비노테라피 `Vino`란 라틴어로 포도주라는 뜻으로 비노테라피는 원래 자연친화적인 포도요법을 말한다. 지베르니는 프랑스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비결이 바로 포도에 있다는 점에 착안, 포도씨에서 추출한 프로시아니딘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히 함유된 포도정제수를 지베르니 전제품에 안정하게 처방했다. 프로시아니딘은 피부 진피층의 구성성분으로서 피부 탄력의 근간이 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시키는 유해산소(수퍼 옥사이드 래디컬)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며, 피부의 젊음과 피부 본래의 맑은 빛을 되찾아 준다.



▲ 주요향조 : 자연의 싱그러움과 지중해 연안의 이국적인 허브향이 오감을 일깨우는 아로마 허브 플로럴 향조로서 스위스 `Discopar 社`로부터 도입한 유러피언 감각의 향조다. 첫향은 맑은 그린티의 향으로 편안한 느낌을 전해주며, 쟈스민, 프리지아와 같은 은은한 플로럴 향이 여성스럽고 세련된 아름다움으로 표현해 준다.



● 지베르니 메이크업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오랜 경험을 통해 개발된 지베르니 맥스 샤인 메이크업 라인은 여성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하고 피부 본래의 빛과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빛의 개념`을 도입했다.



피부 미용효과가 우수하면서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토르말린·진주·산호 등의 보석성분이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 주며 피부 노화방지 효과가 우수한 포도씨 추출물과 연꽃추출물이 숨어있는 피부 본래의 빛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마케팅 전략

지베르니 화장품은 대리점과 전문점, 소비자 그리고 회사와의 고귀한 만남을 웰빙의 개념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요소를 믹스해 차별화를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고객의 인사이트(Insight)를 발견하는데 주력해 소비자와 함께 호흡하는 인사이트 마케팅을 구사하고 소비자의 내재된 감성이 표출된다는 느낌을 적극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신세대 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는 영화배우 겸 톱탤런트 신민아씨와의 만남을 통해 지베르니엔느의 스타마케팅 진수를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삶의 현장에서 지친 고객을 위하여 문화 마케팅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프랑스 그리고 파리와 같이 할 수 있는 오페라, 뮤지컬, 영화 등을 통해 코-프로모션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통조직의 운영에 있어서 검증된 경험을 바탕으로 정직한 유통전략을운영하므로 신뢰를 받는 지베르니가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이제까지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홈페이지에서 탈피, 쌍방향, 다방향 커뮤니케이션 툴을 개발, 지베르니 홈페이지가 지베르니 엔느들의 삶 그 자체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www.e-givern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