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테크놀러지 과학 응용한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 케어
나노 테크놀러지 과학 응용한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 케어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3.11.0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40개 시험장·1천여 조직원 통해 공급
나드리화장품(대표 박경수)이 `상황` 브랜드를 방문판매 유통인 헤르본사업부에 출시하고 나드리화장품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 개선을 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상황 브랜드는 이미 지난 1999년 9월 시판을 통해 선보인 바 있는 브랜드. 당시 한방 원료나 컨셉에 대해 업계나 소비자의 이해 부족으로 빅 히트를 치지는 못했으나 지난 4년간 롱런하고 있는 브랜드이자 제품으로 다시한번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들어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상황버섯을 화장품 이외에도 식품원료로 허용을 함에 따라 건강보조식품으로까지 개발, `먹고 바르는` 토털 뷰티 개념의 브랜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나드리화장품은 내다보고 있다.



프리미엄 유통으로 자리를 잡은 직판유통의 헤르본사업부를 통해 새롭게 발매한 상황의 발매전략을 들어본다.



◆ 발매배경

품목을 망라해 최근의 트렌드는 환경과 자연, 오리엔탈리즘으로 흘러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한국` 제품의 필요성에 따라 화장품업체들에서는 새로운 한방화장품에 대한 개발경쟁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에따라 상황버섯을 원료로 한 화장품 개발 특허를 가진 나드리화장품으로서도 꾸준한 기술연구와 시장분석을 통해 상황버섯을 이용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지난 1999년 9월 시판에 첫 출시한 `상황(桑黃)`이 바로 그것으로 지난 10월에는 이를 먹고 바르는 개념으로까지 확대시켜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 브랜드인 `헤르본 상황`으로 동시 출시했다.



◆ 제품구성

제품은 헤르본 상황 렌티스테롤 A-트리트먼트 세럼과 크림. 면역력 강화 기능이 잘 알려진 상황버섯과 나드리화장품의 특화된 성분으로 잘 알려진 렌티스테롤을 주성분으로 한 이들 제품은 나노테크놀러지를 응용해 피부에 빠르게 깊게 침투시키는 리얼 이펙트를 높였다.



헤르본 상황 렌티스테롤 A-트리트먼트 세럼과 크림은 특허등록을 완료한 상황버섯(특허등록 제 345382)의 우수한 효과를 이용해 피부 탄력강화와 피부색을 환하게 해 준다.



렌티스테롤(특허등록 제 385335)은 피부에 집중적으로 보습과 영양, 탄력을 부여해 활력을 주는 안티에이징 케어다. 네이밍에서도 느껴지듯 A는 안티 에이징과 에이스를 의미하는 약자로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 케어` 또는 `최고의 트리트먼트 케어`라는 의미를 함축시켰다.



이 제품은 헤르본 브랜드의 주 컨셉인 메디피토테라피(Mediphyto Therapy)를 바탕으로 한 메디피토화장품이다.



사용시 흡수가 빠르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지속성을 높였으며 실키한 감촉으로 사용감의 만족감을 극대화시켰다. 용기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상황버섯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컬러와 골드를 조화시켜 럭셔리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한편 상황버섯 추출물 분말을 49% 고함량 사용한 건강보조식품 `헤르본 상황`은 각종 환경공해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인해 신체 조절기능이 떨어지는 현대인을 위해 영지버섯, 동충하초, 황기, 루이보스티추출물분말, 건조효모(셀레늄 함유) 등을 함유해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활기넘치고 건강을 유지시키는 건강보조식품도 동시 출시했다.



◆ 기대효과

나드리화장품은 `상황`하면 `나드리화장품`이라고 인식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이번에 먹고 바르는 화장품으로서의 헤르본 상황 렌티스테롤 A-트리트먼트 세럼과 크림, 그리고 건강보조식품인 헤르본 상황이 화장품업계와 소비자들에게 상황 제품에 대한 나드리화장품의 입지를 강화시키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 화장품 사용고객은 물론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감안해 이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광고를 실시하고 상황버섯을 부각시키는 프로모션을 전개해 헤르본 상황을 주력 상품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 마케팅전략

현재 40개 사업장에 약 1천여명의 판매원을 통한 헤르본사업부의 유통망과 다양한 홍보와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의 사용기회를 넓히는 것을 최대한의 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영남지역과 서울, 경기 등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헤르본사업부의 역량을 주요도시로 집중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 아래 조직 내 점당 매출액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www.nadri.com



[TIP 용어설명]



상황버섯(특허등록 제 345382)

: 나드리화장품이 특허등록 제 345382호로 개발 특허를 얻은 상황버섯은 고서 `봉황록`에 `늙은 뽕나무에 달린 황색버섯은 죽은 사람을 살리는 불로초이다`로 기록돼 있다.



상황이라는 말은 중국에서 유래된 말로 우리말로는 `목질진흙버섯`이라고 한다. 상황버섯은 산뽕나무의 1백년 이상된 고사목에 주로 자생하며 동의보감이나 향약집성방 등 한의서에는 `상이, 상목이, 상신` 등의 이름으로 기록된 버섯중의 황제로 알려져 있다.



렌티스테롤(특허등록 제 385335)

: 피부 탄력과 보습력을 제공하는 스쿠알란을 이용해 표고버섯의 미용성분 중 피부에 유익한 성분만을 추출, 특허등록을 받은 성분으로 피부에 보습과 각질층 수분배리어 효과, 영양공급 효과가 우수한 성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