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넘치는 입술 완성’
‘볼륨감 넘치는 입술 완성’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8.2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메이크업 트렌드 리더 겨냥 … ‘신개념 립스틱’ 제안


(주)에뛰드 스타일 립스 골드톡스



창조적인 컨셉과 패션 컬러, 고품질로 젊은층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주)에뛰드(대표 배석덕)가 획기적인 컨셉인 ‘성형 수술하지 않고도 볼륨감 있는 입술로의 완성’을 연출해줄 수 있는 신개념의 립스틱 스타일 립스 골드톡스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한편 패션과 메이크업에 민감한 트렌드 리더들에게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메이크업 시장에서 시즌별 캠페인의 성공은 브랜드 우위를 보이면서 회사의 매출증대를 가져오는 것. 특히 캠페인의 주력 품목인 립스틱이 차지하는 비중은 대단히 크기 때문에 현재 국내 메이커와 외자계 메이커까지 가세해 치열한 경쟁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에뛰드 역시 이번 가을과 겨울 시즌을 겨냥해 스타일 립스 골드톡스에 모든 마케팅력을 집중하고 있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



이번 제품은 패션과 메이크업에 민감한 2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신개념의 립스틱을 도입해 전문점 경로 수량 넘버원의 립스틱으로서 확고한 포지셔닝을 차지하고자 개발됐다.



캠페인 시즌의 주력 품목으로 선정해 캠페인 시장을 리드해나가는 품목으로서 품질적인 면과 컬러, 질감의 감각적인 면을 부합시켜 올 매출성장에 일익을 가하는 품목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많은 연구 개발비를 들여 선보인 스타일 립스 골드톡스는 단순히 컬러만을 장점으로 제시하는 립스틱이 아닌 소비자의 니즈와 메이크업의 트렌드를 신속히 파악해 립스틱이 줄 수 있는 최대 효과 ‘볼륨감 있는 입술로의 완성’을 연출해준다.



- 제품 컨셉 -



제품 컨셉은 성형 입술로 착각되어질 만큼 볼륨감 있는 입술을 만들어 주는 것. 단순히 골드 컬러가 시즌의 대표 컬러로서 보여주는 비주얼적인 부분만이 아닌, 내용물의 주성분인 24K 순금 골드펄이 입술을 입체감 있고 볼륨감 있게 완성해준다.



주 타깃층은 패션과 메이크업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여성층으로 컬러·보습·지속성·볼륨감 등 립스틱의 복합적인 기대효과치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목표로 한다.



- 브랜드 네이밍 -



이번 시즌 출시한 립스틱의 이름은 기존의 제품명과는 차별화를 보인다. 에뛰드만이 갖고있는 ‘Fun, Creative, Fashion’의 컨셉 미션을 살려 젊은 여성들의 톡톡 튀는 감각에 맞춰 컨셉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게 표현했다.

골드톡스란 골드와 보톡스의 합성어로서 골드펄에 의해 보톡스 효과와 같은 입술 볼륨감이 형성된다는 의미.



24K 순금이 갖는 골드펄 광택과 글로시한 질감을 통해 입술 볼륨감이 완성된다.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도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바의 입술, 도톰하게 볼륨감 있는 입술을 만든다는 것이다.



- 제품 특징과 구성 -



은은한 펄감과 촉촉한 글로시 질감이 피부에 생동감을 부여하고 윤곽과 입체감을 빛으로 표현함으로써 컬러감에 비해 더욱 풍부하고 극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질감 메이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로시&샤인 무드가 강조되는 가을로 접어들면서 전체적인 메이크업 제품 또한 이런 속성에 맞춰 구성됐다. 특히 메이크업의 테마를 중심적으로 보여주는 립 대상 제품에 신상품인 스타일 립스 골드톡스를 캠페인 최전선에서 부각시켜 보여준다.



‘스타일 립스 골드톡스=볼륨감 강화’라는 인지도를 축적시키는 동시에 가을 시즌에 맞는 컬러와 메이크업 패턴을 비주얼로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립스틱과 시즌 메이크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끔 한다. 색상구성은 퍼플, 핑크, 레드, 오렌지, 브라운 등 7종이다.



- 마케팅, 홍보 전략 -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강화를 위해 N세대 주인공인 에뛰드 걸 송혜교를 통해 모델이 갖고 있는 최대 강점인 ‘성형수술 안하고도 립스틱 하나만으로 누구나가 꿈꾸는 볼륨 입술로의 완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현재 제품 출시 이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중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TV 광고는 제품이 발매된 8월초부터 집중적으로 메인 타임에 방영되고 있으며 에뛰드의 주요 타깃층인 젊은 신세대들이 많이 시청하는 케이블 방송 음악 채널 M-NET에서 방영되고 있다.



서울·지방의 주요 영화관에 TV와 별도로 극장용 광고를 제작해 이슈화하고 지하철역에 와이드 광고 등의 선전물을 통해 제품을 알리고 있다. 또 월간지·전문지 등에도 광고를 집중, 히트 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프로모션은 제품의 조기 정착과 이슈화를 도모코자 두 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시 전 프리이벤트로는 ‘입술 사이즈를 말해줘’라는 주목도 유발의 이벤트로서 볼륨감 있는 입술에 온통 관심을 쏟을 수 있도록 한국 여성의 평균 입술 사이즈를 산출해 볼륨감 있는 입술에 대한 이슈화와 자사 제품에 대한 구매 유도를 도모했다.



두 번째 이벤트는 ‘골드톡스와 만나면 1천6백명에게 행운이 팡팡’이라는 경품이벤트로 구매자에게 자사 홈페이지로의 방문과 본 제품에 대한 인식도를 신장시키는 이벤트. 제품 단상자에 부착된 매직코드를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화면의 지정된 장소에 감지시키면 당첨유무를 바로 알 수 있다.



홍보면에서는 24K 순금 골드펄이 함유된 립스틱의 가시화적인 특징을 살려 화제성 프로모션을 꾸준히 기사화할 계획. 소비자에게 근접하는 브랜드 인식을 위해 제품 협찬을 강화하고 있다.



또 자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제품 홍보, 다양한 이벤트 실시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고정 고객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립스틱의 매출 증대를 위해 발매 함께 포스터, 진열대, 립카드, 전단지 등을 제작해 초기 주목도를 향상시키고 전문점에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 판매고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