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비’는 프리미엄급으로 대중형엔 ‘예닮’ 포지셔닝
‘왕비’는 프리미엄급으로 대중형엔 ‘예닮’ 포지셔닝
  • 김혜진 hjkim@jangup.com
  • 승인 2002.08.0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준공과 함께 한방화장품 전문회사 발돋움
도우미화장품 왕비&예닮

(주)도우미화장품(대표 김태완)이 최근 공장을 준공하고 제 2의 창업이란 기치아래 화장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1998년 문을 연 도우미화장품은 전국 12개 지사를 운용하며 탄탄한 조직력으로 중부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 전국으로 폭넓은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 충남 서산시 고북면 초록리에 4백 50평 규모의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경영이념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우미화장품은 현재 전통 한방화장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프리미업급 브랜드 ‘왕비’를 비롯 ‘예닮’·’친정’ 등 여성 기초제품과 색조브랜드 ‘새색시’, 남성용 제품 ‘화랑’·’기’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다. 그동안 중저가의 친정에 주력했으나 최근 프리미업급 화장품인 왕비와 예닮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들 두 개 브랜드의 발매전략을 살펴보았다.



최근 화장품 시장은 자연성 화장품이 전세계적으로 강세를 띄고 있는 추세다. 환경에 대한 관심과 각종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자연원료를 가공해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화장품이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화장품 업체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까지도 자연성화장품인 한방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도우미화장품은 이미 4년전 이같은 추세에 따라 독자적인 제품개발과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우수한 한방화장품 개발·보급에 힘써 오고 있다.

이에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 연구해 대중보급형 한방화장품인 ‘예닮’과 여성 고급화장품인 고품격 ‘왕비’를 탄생시켰다.

또한 세계의 경쟁속에서 가장 한국적인 화장품이 가장 세계적인 화장품이라는 신념아래 한방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도우미화장품은 한방비법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해 현대인의 피부에 맞는 도우미만의 새로운 비법으로 재창조했다.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원료.

자연성 한방재료를 원료로 해 제품의 차별성과 품질을 더한 대목이다.

예닮의 경우만 보더라도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베어베리 추출물과 미백효과·보습효과·세포재생의 상백피 추출물, 항산화 작용·항염작용·진정작용을 하는 감초 추출물등을 함유해 ‘여성의 피부를 예쁘고 아름답게 개선시켜 준다’는 브랜드명처럼 함유성분을 강화했다.

또 특정타입의 피부가 아니라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해 한방화장품을 기피하는 젊은층까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화장수와 로션은 리필이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가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고의 여성’을 상징하는 브랜드 왕비도 식물성콜라겐·알부틴·콘드로이친 썰페이스 등의 원료를 사용해 제품력을 높였으며 제품의 고급 이미지를 용기에까지 이어 전체적으로 골드빛을 띈 재료를 사용해 제품이미지와 부합시켰다.



▲ 예닮

·민감화장수(100ml) : 산딸기의 한 종류인 베어베리 추출물을 비롯해 감초·마치현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알러지를 개선한다.

·지성화장수(100ml) : 라벤더 추출물·산사·금은화·유칼립투스 등으로 피지분비를 억제, 산뜻하고 개운한 느낌을 준다. 특히 라벤더 향이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준다.

·민감에센스(50ml) : 화이트닝 효과를 가지고 있는 베어베리와 상백피의 함유로 화이트닝 효과를 가지며 마치현과 피토좀 감초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중성에센스(50ml) : 산뜻하게 스며들어 끈적임이 전혀 없고 히아루론산의 다량함유로 보습을 느낄 수 있다.

·밀크로션(100ml) : 고순도 정제오일과 보습제의 사용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한다.

·토털크림(50g) : 아이크림·모공수축크림·기미예방크림 등 다양한 기능을 한가지 제품에 모은 크림이다.

·보습크림(50g) : 유·수분의 균형을 유지시켜 당기거나 답답함이 전혀 없는 새로운 타입의 보습크림이다.



▲ 왕비

·클렌징 젤(150ml) : 상백피 추출물·밀단백질·판테놀 등이 함유됐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깊숙하게 스며들어 피부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한다.

·피부진정수(120ml) : 민감피부진정·보습 기능을 가진 히아루론산과 감초 추출물을의 우수한 원료로 피부 전체를 맑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에센스(50g) : 악건성피부·기미피부·민감성 피부·지성피부 등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리포좀 로션(120ml) : 보습기능을 가진 콩인지질로 만든 리포좀베이스가 자극없이 매끄럽게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를 개선시킨다.

·리포좀 크림(50g) : 각종 영양성분을 리포좀 화 해 피부 흡수를 좋게 함으로써 피부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것에 공감, 한국의 한방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을 개발해 방문판매 시장에서의 마켓쉐어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대중 매체를 통한 기업 이미지 홍보뿐만 아니라 영업을 하고 있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춰 한방 고유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고품격화장품이란 이미지를 강조한다는 홍보정책을 세워두고 있다.

또 판매사원과 관리사원들을 위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방문판매외에도 수출·홈쇼핑 등 다각적인 판매망을 구축해 매출을 늘리는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