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업체 탐방 - 정한약품
원료업체 탐방 - 정한약품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5.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물류창고에 500여종 취급

한은환, 정남선 공동대표... 경륜살려 `합심경영`





정한약품은 한은환·겅남선 사장이 원료업계에서 각각 2,30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89년 6윌 공동으로 설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초창기 원료도매상으로 스톡세일을 주로 했으나 화장품업체의 비약적인 성장과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신원료에 대한 정보수집과 개발이 절실하다고 판단, 다양한 제휴라인을 개설하게 된다.



지난 90년경부터 천연과 합성 폴리머의 생산으로 유명한 화장품원료전문 생산업체 내셔널 스타치의 헤어케어, 스킨케어의 원료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또 ISP의 헤어케어 폴리머를 비롯해 KAO의 계면활성제, 마루젠의 식물성추출물 등 외국의 유명회사 원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광일식품, 단일화학 등과 국내 총판대리점 관계를 맺고 있다.



취급품목수가 다양해짐에 따라 지난 93년 무역업 등록을 통해 중요하고 기본적인 원료들을 직수입함으로써 자체직인 수요예측을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거래업체에 원활한 물량공급을 할 수 있게 됐고 보다 신선하고 새로운 원료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는 각 지 역의 5개 물류창고에 보관돼 있는 유지, 왁스류, 탄화수소, 지방산 알코올, 에스테르, 실리콘 등의 유성원료와 각종 계면활성제, 보습제, 고분자화합물, 자외선흡수제, 보존제, 색소등의 화장품원료 약 5백여종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물류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 올해부터는 원료공급 이외에 기존 공급원료와 신원료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화장품업체의 처방, 기술상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기 위해 외국으로부터 전문가들을 정기적으로 초빙해 세미나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또 국내에서 충분한 기술력과 생산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판매망이 없거나 자본이 없어 생산할 수 없었던 원료들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