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ISO 9002 첫 획득
애경산업, ISO 9002 첫 획득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4.2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품질인증센터 기초, 색조화장품 부문 품질 우수성 인증



애경산업(주)(대표이사 안용찬)는 지난 9일 한국품질인증센타(KSA-QA)로 부터 기초 및 색조화장품의 생산 및 판매에 관한 ISO 9002인증을 획득했다. 또 액체세제, 화장비누, 샴푸·린스, 바디 클렌저, 치약등에 대한 품질시스템 인증도 획득했다.



ISO 9002는 구매에서부터 영업, 제조, 검사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의 품질시스템이 「품질과 품질경영」에 대한 국제규격(lSO 9002)에 일치한다는 것을 확인 받은 것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 품질에 대한 보증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요구사항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기업의 입장에서는 국제적품질보증과 품질경영의 기반 체제가 구축되었다는 것을 제3자에게 확인받은 계기가 됐다.



최근 애경산업 화장품은 종합화장품사로의 발돋움을 하고 있는 시기로 전체 매출중 화장품의 비율이15%대에 육박하는 등 중요도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마리끌레르 화장품은 신세대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6개월만에 1백억원의 매출을 올리는등 업계 전반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있기도 하다. 또 액체세제, 샴푸·린스, 치약, 화장비누, 바디클렌저 등에 대한 품질인증도 함께 받음으로써 그 품질력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ISO 9002인증으로 내적으로는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를 통한 인적자원의 효율적 관리체제 정립해 고객중심적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기반이 조성됐다. 또 대외적으로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신뢰감을 높여주고 경쟁제품보다 우위에 설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업이윤의 증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애경산업(주)는 앞으로도 ISO 9002인증을 계기로 고객 지향적 품질경영의 기반조성과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내수시장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우위롤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감으로써 세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