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나라에 마케팅 프론티어상
식물나라에 마케팅 프론티어상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3.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케팅학회 "혁신적 유통, 제품컨셉 성공적 도입" 평가








제일제당(회장 손경식)의 슈퍼마켓 전문화장품 「식물나라」가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수여하는 제5회 마케팅 프론티어상을 수상했다.



「마케팅 프론티어상」은 현장감각이 절실히 요구되는 마케팅 분야에서 기업의 마케팅노력을 적극 격려하고 국내외우수사례를 개발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국내의 마케팅 관련 교수들의 모임인 한국 마케팅학회에서 선정하게 된다.



한국마케팅학회 전회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해 추천된 기업들을 1차 심사하여 후보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기업에게 2차심사를 위한 관련자료를 요청, 다시 후보기업들이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2차심사를 하였고, 여기서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회사방문 등의 실사를 바탕으로 3차 심사를 해 최종 수상기업을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총 4개사가 선정되었고 그중 제일제당의 식물나라는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하게 됐다.



지난 94년 본격적으로 화장품시장에 뛰어들어 「슈퍼마켓」이라는 시장을 개척한 제일제당 식물나라는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화장품 가격에 대한 불신을 제거, 소비자 만족을 우선하는 소비자 지향 마케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피부필수품이라는 새로운 제품개념의 성공적인 도입으로 「화장품 구입장소=슈퍼마켓」이라는 자연스런 연결고리를 마련하여 경쟁사들의 슈퍼경로 진입을 불붙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