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해는 反자연" 공해탈출 선언
"공해는 反자연" 공해탈출 선언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10.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음 그대로 담아 여성정서에 호소
「탈출…」



한국화장품의 신제품 템테이션 비타의 커뮤니케이션 컨셉은 탈출이다.



한 직장여성의 고백처럼 탈출은 이 제품이 타깃으로 하고 있는 25세 전후 여성들의 공통된 정서이며 호소력있는 주장이다. 또한 이러한 정서적 공감대는 「피부공해로부터 탈출 피부휴가」라는 신제품 템테이션 비타의 제품컨셉과도 일치하는 것이다.



템테이션 비타는 한국화장품에서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제품으로 인체에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인 비타민 성분과 활력 성분을 첨가시켜 피부에 싱그러움과 편안함을 주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한국화장품측은 이 제품이 신제품이라는 점을 감안, 브랜드 네임과 컨셉을 먼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프리런칭 제작에 들어갔다.



새소리와 함께 여러곳의 자연풍물이 마치 달리는 듯한 카메라 동작에 담아진다. 희끗 보이는 누군가가 달리는 듯하나 명확하지는 않다. 흰색의 천은 마치 원시 의식의 상징물처럼 휘날리고 이윽고 자전거가 물가에 버려진다. 신비스런 음악이 오버랩되며 생명력이 상징인 민들레의 홀씨가 되어 흩어지고 한여인의 강렬한 눈빛과 함께 템테이션 비타가 함께 클로즈업된다.



한국화장품과 대행사인 대보기획측은 이번 프리런칭을 통해서 스토리를 전개하려 하지 않고 다만 그녀를 둘러싼 모든 반자연적인 것을 공해라고 정의한다면 그러한 공해로부터 탈출하고 싶은 그녀들의 정서를 태양과 물과 새들이 종교시될 수 있었던 순수의 자연으로 귀착시키고자 하는데 광고포커스를 맞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