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리스 대대적 조직개편 단행
피어리스 대대적 조직개편 단행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10.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체제 구축 - 본부·24개팀·4개지점 설치
`고객지향적 조직`표방, 경영혁신으로 연결



(주)피어리스(사장 조중민)는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하게 대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대응하여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수행키 위해 유연하고 고객지향적인 조직 시스템(System)인 「팀체제(Team System)」로 조직을 개편했다.



조중민 사장을 사령탑으로, 지원본부, 마케팅본부, 영업본부, 생산본부, 직판사업본부 등 총 5개 본부를 두고 그 아래 총 24팀과 4개지점을 설치하고 대표이사 직속기구로 기획실과 박물관을 두었다.



피어리스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마케팅업무의 재편성 및 통합으로 고객의 욕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소비자 욕구를 정확히 만족시켜줄 수 있는 「고객지향적인 조직」을 표방하고 여러 기능부서들의 분리, 재통합을 통한 「조직슬림화」로 빠른 환경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면서 결재 단계 대폭 축소로 인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직책과 직위가 분리된 조직」으로 직위에 관계없이 과업중심의 인력을 운용하고 창의적인 도전과 혁신적인 제안이 적극 지원되고 수렴되는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조직」을 표방하며 사원들의 자율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여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기존의 경직된 조직의 비효율성을 타파하여 기업경영에 혁신을 이룩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