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 세무정보 온라인 시스템 가동
LG화학 - 세무정보 온라인 시스템 가동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10.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용품,화장품 대리점 대상, 150여 항목 서비스





LG화학(대표이사 부회장 성재갑)은 전국 2천여 대리점이 평소 세무, 경리 업무 처리시 겪고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영의 효율성을 도모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추구하고자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 세무정보 ON-LINE시스템을 구축했다.



LG화학이 금번에 구축한 대리점 대상 세무정보 온라인 시스템은 건축자재, 장식자재, 생활용품, 화장품사업부 소속 대리점에서 단말기를 통해 원하는 정보 내용을 조회함으로써 세무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함은 물론 세무상담 게시판을 통해 세무 상담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정보 내용은 ▲원천징수 ▲신규사업자가 알아야할 사항 ▲부가가치세 ▲조세체계 ▲법인세 ▲판매 부대비용 ▲접대비, 회의비 등 소비성 경비 ▲간주임대료 처리 등 회계일반 ▲비업무용 부동산에 대한 세제상 규제 내용 등 1백50여 항목이다.



LG화학은 금번에 구축한 대리점 대상 세무정보 시스템과 기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세무상담실과 함께 상속세, 증여세, 양도소득세 등 개인생활상 발생하는 세무관련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로써 LG화학은 금번 시스템의 가동으로 지난해부터 가동중인 재무, 금융 등 재경정보시스템과 함께 사내 임직원은 물론 대리점, 협력회사에 이르기까지 회사 경리와 세무에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