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내부고객 만족 캠페인
태평양, 내부고객 만족 캠페인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8.2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고객 만족주기" 각종 행사








「결혼, 장례, 이사···」모두 인륜지대사라고 할 큰 일들이지만 거의 누구나가 겪어야 할 일이다. 이런 일들을 혼자힘으로 처리하기엔 벅차고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더구나 비용 측면에서 선뜻 어디를 택해야 할지 망설여지는 일들이기도 하다.



직장인으로서 이런 일들에 매달려 고민하고 시달린다면 회사와 직원 모두게게 손해될 것이 분명하다.



이런 점에 착안해 (주) 태평양에서는 회사내에 각종 도움방을 상설, 직원들의 대대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결혼 도움방은 임직원 및 직계가족의 경혼에 예식장, 이벤트, 피로연, 메이크업 등 일체의 진행을 맡아준다. 또한 근무지 이동이나 개인거주지 이동에는 이사 도움방이 이사대행사와 연결해 도움을 주며 근무지 이동은 전액 무료로 개인적 거주지 이동에는 할인혜택을 받도록 하고 있다. 이사 후에 관공서의 민원서류 발급 대행은 기본.



장례도움방은 그야말로 대환영을 받았다. 장례는 자주 겪는 일이 아닌 만큼 절차가 생소하고 당황스럽기 마련. 직원들은 『큰일을 당하더라도 옆에 안심하고 도움을 청할 곳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된다』고 한다. 장례도움방은 통보가 되는 즉시 대행사에서 직원이 파견되어 제반 모든 절차를 진행해 준다.



또 법률자문방과 세무도움방은 회사내의 전무가들의 부동산, 체권채무관계, 민형사관련법률, 세무상담 등을 해주고 있어 법률 지식이 부족한 임직원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한 일련의 제도는 내부고객인 종업원의 개인적 욕구를 존중하는 여러 가지 복리후생제도를 갖추고 종업원이 이를 선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큰 일이 닥쳐도 안심이라는 안정감을 줌으로써 보이지 않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태평양은 누구나 태평양 도움방을 이용하여 최대한의 경제적, 정신적 효과를 살리고 임직원과 회사와 두터운 연대감 형성과 가정 생활의 안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