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전개하는 네슈라
스포츠마케팅 전개하는 네슈라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8.0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남여볼링대회 열어 고객밀착 영업








(주)네슈라화장품(대표이사 유기정)은 건강미를 추구하는 기업 이념에 부응코저 기업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부상되고 있는 스포츠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가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고 소비자들의 실생활에 깊숙히 파고들며 방송중계를 통한 노출이라는 이중의 가치를 제공해 주고 세계시장에서의 문화적, 사회적, 언어적 장벽을 극복해주는 수단으로 최근 국내외 기업들간의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따라 네슈라화장품은 상황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스포츠를 통하여 기업 이미지를 정착시키기위해 여러 스포츠 종복중 여성들에게 가장 보편화 되어있고 각광받고 있는 볼링종목을 채택하여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스포츠서울과 공동 주최한 「`95 스포츠서울-네슈라배전국 남여 볼링대회」를 시작으로 지난달 14일 개최한 「`96네수라배 전국 남여 볼링대회」에 이르기가지 볼링대회 개최로 소비자들과의 쌍방 커뮤니케이션(Two-way communication)을 형성했다.



또한 볼링인구 저변확대와 실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3월에는 아마추어 볼링인의 주춧돌이 될 「한국 사회체육 볼링 연합회」를 창단하고 초대회장으로 유기정 대표이사가 선출되기도 했다.



`96네슈라배 전국 남녀 볼링대회에서는 태국선수들을 초청하여 교류전을 가졌으며 지난달 1일 6박7일의 일정으로 국내 우승자들과 유기정 대표이사는 태국을 방문하여 현지 선수들과 멋진 경기를 펼침과 더불어 태국시장에서으 네슈라의 위상을 정립히켜 놓고 귀국하였는데 이와 같이 네슈라화장품은 국내시장 못지 않게 해외시장에서도 스포츠 마케팅을 통하여 기업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해외시장 개척의 활로를 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