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우수포장 . 디자인 한국전 개최
일본 우수포장 . 디자인 한국전 개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12.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현우 (주)한국폴라(대표 이청승)는 올해로 여섯번째 「JPC한국전」을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산업디자인 포장개발원 3층 전시관에서 개최했다.



JPC한국전은 일본 최대의 상품포장대회에서 입상한 작품등을 살펴봄으로써 다양해져가는 포장산업의 현주소 및 향후 발전방향을 찾아 한일간의 문화교류에도 기여하기 위해 5년전부터 (주)현우 (주)한국폴라가 주관해오고 있는 행사이다.



일본우수포장디자인의 입상작품 52개품목 2백여점과 한국폴라의 우수 포장디자인 15개품목등 67점이 함께 전시된 이번JPC한국전은 국내기업의 실무 디자이너 및 개발 연구원과 관련학생들을 비롯,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 좋은 정보와 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환경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개발된 리필 제품과 재생지를 이용한 각종 포장디자인등이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JPC는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Commercial Packaging의 우수성을 겨루는 일본 최대의 상품포장대회로서 올해로 34회를 맞이했으며 상품패키지를 한자리에 모아Competition을 실시, 우수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앞으로의 패키지 개발에의 정확한 정보와 방향을 제시하고 사회에 공헌함을 그 목적으로 하고있다.



JPC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일본전국을 순회하며 디자이너를 비롯한 일반인들에게 전시되고, 후에 한국에 반입되어 한국의 패키지 디자인 상품들과 비교 전시되는 행사이다.



APD는 포장디자인의 발전과 친선도모를 위한 순수한 관련자들의 모임으로서 아시아 4개 지역 디자인의 축제이다. ∠난)D는 매년 4인의 우수상품을 비교 전시하고 세미나를 실시하여 각 지역의 포장디자인의 활성화와 교류 증진을 도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