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몽, 3-히어로 마케팅 전개
샤몽, 3-히어로 마케팅 전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2.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상품·지역 마케팅’ 주도적 … 대리점 선진화도

(주)샤몽화장품(대표이사 박재남)은 지난달 13일 샤몽화장품 전국 대리점장과 본사 임직원 1백5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새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회는 21C를 선두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가짐과 영업활동에 대한 의욕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코자 진행됐다. 박재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가지 경제적인 어려움과 다변화하는 시장 상황속에서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해 준 대리점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운 세기에 변화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샤몽화장품은 올해 경영 슬로건으로 3(Triple) 히어로 마케팅 스피리트를 내세우고 1차 고객인 대리점의 선진화와 개성화를 살릴 수 있도록 영업조직을 시스템화시켜 대리점의 활성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샤몽화장품의 3 히어로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생산 공급해 소비자들로부터 만족과 재구매를 유도하고 1차 고객에게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부여하는 Customer Hero(소비자 최우선주의), 메이크업에 신개념을 도입한 아이디어 상품개발과 브랜드 파워 강화를 통한 히트상품 육성하는 Product Hero(히트상품개발), 각 유통 채널별로 1:1현장 마케팅을 통해 지역 육성을 강화하는 Area Hero(강한 지역 영업구축)이다.



이와함께 적정 미수 관리와 판매 관리를 체계화하고 목표달성에 대한 인센티브 적용해 능동적인 영업 활동을 지향하며 수년간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능적인 제품 개발과 철저한 시장조사,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데 중점을 두는 영업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