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료 안전성 정보와 교육 국제 표준으로 받는다
향료 안전성 정보와 교육 국제 표준으로 받는다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4.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국제향료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향료 안전성 정보 및 교육제공 기반마련 평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화장품 산업의 활성화를 모토로 한 바쁜 행보로 주목된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지난 3월 29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국제 향료 협회(회장 Martina Bianchini, The International Fragrance Association)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화장품 안전관리 지원에 대해 고심하던 연구원과 향료의 안전성 정보 제공 및 교육에 관심이 있던 IFRA 간의 의견이 일치하여 추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IFRA는 1973년 설립되어 모든 산업군에서 향료 물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표준을 제시하는 협회로 7개의 다국적 향료 기업들과 4개 지역, 24개 국가 회원들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는 국제단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여 향료 성분의 안전성 평가 및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럽 및 아세안, 중국 등 대부분의 국가에서 IFRA 표준 향료 물질의 안전성 정보는 해당 표준서의 내용으로 갈음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안전성 평가 외에 안전성 평가 정보 등에 대해 국제적으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지난해 12월 연구원과 함께 IFRA 부회장(Matthias Vey)이 한국에 방문하여 웨비나를 진행했었다. 

  이번 협약은 IFRA의 임원들이 참가하여 연구원과의 협력 등 앞으로의 활동과 역할에 대해 기대감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IFRA 회장 Martina Bianchini는 "연구원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 듣고, 앞으로 연구원과 IFRA의 행보에 대해 매우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원은 IFRA와 함께 △대한민국의 화장품 규정 정보 △향료 안전성 정보 및 동향 공유 △IFRA의 표준 및 표준 개정안 및 실행강령 등 다양한 정보사항을 연구원의 화장품 안전성 통합 정보 시스템을 통해 업계에 공유하여 국내 기업의 향수 안전에 대한 역량을 구축하고 도울 예정이다.  

  연구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료 안전성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전성 평가에 대한 교육도 계획 중에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도 국내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