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트렌드 리더 ‘TMAP’ 결성
태평양, 트렌드 리더 ‘TMAP’ 결성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12.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 브랜드 전략적 제휴 통해 고객감동 창출


국내 미용문화를 대표하는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은 지난 14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각 업계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선도업체들과 함께 우리 나라의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갈 ‘TMAP 결성’에 대한 조인식을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트렌드 맵(TREND MAP)’의 약자인 TMAP은 공동마케팅연합체(The Marketing Alliance Pact)로서 급변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시장환경을 예측하고 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공동마케팅(co-marketing)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탄생한 국내 톱 브랜드사간 최초의 전략적 제휴다.



한편 TMAP의 공동 이벤트 사이트(www.tmap.co.kr)는 ‘트렌드를 쉽게 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젊은이들의 공간’이다. TMAP은 이 공간을 통해 고객들에게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기업과 이용자 사이의 커뮤니티 기능과 더불어 개별 맞춤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동시에 이용자 컨텐츠 선호도와 행동분석을 통해 1 대 1 마케팅까지도 실현할 계획이다.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멤버십 마케팅을 펼치는 동시에 공동 브랜드(co-brand)도 출시한다는 계획.



신세대 리더들에게 트렌드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게 될 TMAP은 현재 태평양이 제공하는 미용 컨텐츠를 비롯해 음악(소니 뮤직), 스포츠(아디다스), 신문(넥스트 미디어 아이), 방송(SBSi), 금융(시티은행), 이동통신(모토롤라), 식품(코카콜라)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트렌드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 4개 분야가 추가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www.pacific.co.kr·www. tma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