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C올리브임상연구센터, 서원대(SGSRC)와 MOU 체결
ACRC올리브임상연구센터, 서원대(SGSRC)와 MOU 체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3.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제휴 통한 연구 개발과 잠재적인 사업 기회의 공동 발굴 위해 협력
올리브임상연구센터와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글로벌피부임상센터가 지난 29일 인체적용시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성우 올리브임상연구센터 대표, 이인철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올리브임상연구센터가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글로벌피부임상센터와 손잡고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올리브임상연구센터(이하 ACRC, 대표 김성우)는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글로벌피부임상센터(이하 SGSRC, 단장 이인철)와 지난 29일 ‘인체적용시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연구 개발과 잠재적인 사업 기회의 공동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구체적으로는 ▲인체적용시험 수행 상생 협력 ▲R&D 사업과제 공동 개발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의 연계를 위한 자문 등 상생 발전과 공동이익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SGSRC는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서원대학교의 산학협력단 산하 기관으로, 학내 바이오코스메틱학과와 연계한 피부임상시험 전문 인력 양성과 인체적용시험 연구를 병행하고 있는 인체적용시험기관이다.

ACRC는 이번 협약으로 인체적용시험 연구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충북지역 국내·외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기업 제품의 안전성·유효성 검증 지원을 확대하여 제품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ACRC 김성우 대표는 “충청북도는 화장품 뷰티산업을 지역 전략사업으로 선정하여 육성하고 있는 K-뷰티의 떠오르는 거점”이라며 “이번 SGSRC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청지역의 뷰티 기업에 맞춤형 인체적용시험을 폭넓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CRC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의 기능성 및 유효성을 검증하는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이다. 임상시험 피험자모집 플랫폼과 IT 솔루션을 활용한 차세대 헬스&뷰티 인체적용시험기관을 목표로 산·학·연·병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