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 시간 늘수록 매출도 증가?’ 콘텐츠로 소비자 공략
‘체류 시간 늘수록 매출도 증가?’ 콘텐츠로 소비자 공략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3.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의 장을 넘어 정보와 볼거리 가득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유통 플랫폼

유통 플랫폼이 쇼핑의 장을 넘어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플랫폼 내 고객의 체류 시간이 늘어날수록 매출도 증가한다는 가설에 기반한 전략이다. 실제로 콘텐츠가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구매 전환까지 이끌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초부터 ‘매거진관’을 도입해 MZ 타겟 대상으로 헬스앤뷰티 및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자체 매거진 발행을 통해 헬스,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다루며 쇼핑 목적이 아니더라도 온라인몰에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콘텐츠는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 및 1분 내외 짧은 길이의 영상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는 쇼핑과 커뮤니티가 결합돼 판매자 중심의 쇼핑몰이 아닌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고객 지향적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앱 내 피드(FEED) 공간에서 회원들의 활동과 리뷰, 브랜드 소식 등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높이기 위해 리뷰 작성, 뷰티찜, 팔로잉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마다 제품 구입 시 활용 가능한 활동 지수를 적립해 주고 있다.

씨엠아이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키즈앤패밀리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무무즈는 유아동 주니어 패션과 육아 아이템, 가족을 위한 패브릭, 가구, 인테리어 상품과 비건, 유기농 상품, 파티 용품, 답례품까지 키즈&패밀리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폭넓게 구성하고 있다.

특히 육아로 바쁜 고객을 위해 정보를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여주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엄선해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플랫폼 내 ‘무무즈대백과’ 코너를 통해 육아 필수 아이템을 선정해 아이템별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각각의 장·단점을 백과사전 형태로 소개하고 있다.

무무즈 이은주 대표는 “플랫폼 내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 쇼핑과 정보 취득이라는 고객 니즈를 모두 충족했다”라며, “무무즈대백과가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아 무무즈 역시 지난 2020년 2월 론칭 이후 매해 20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지난해 10월 기준 누적 주문 수 100만 건 이상, 누적 거래액 1천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