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 실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 실시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01.3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 AT센터에서 무료로 진행, 안전성 검토 시스템 활용해 정보제공 목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자체 개발한 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활용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역량 향상을 위한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최근 글로벌 화장품 안전관리 규제 강화로 인해 제품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중국 NMPA(국가약품감독관리국)는 화장품 감독관리 제도 개정을 공시하고, 특히 오는 4월까지 처방에 사용된 모든 원료의 안전성 정보를 제출해야 하는 점을 감안해서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  또한, 미국의 규제 현대화법(MoCRA)이 제정됨에 따라 강화되는 내용 중 ‘안전성 입증(Safety Substantiation)’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것도 감안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오픈한 연구원의‘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활용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자체 작성 및 자료 수집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원의 ‘안전성 검토 시스템’은 62개국 4만7천여 원료의 규제 정보와 연구원에서 자체 조사 정리한 원료 안전성 평가 정보 및 국외기관(CIR, SCCS 등)의 안전성 평가 정보 약 6,000건을 바탕으로 안전역 계산을 통해 안전성 검토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연구원은 이번 교육에서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자료 다운로드 방법부터 검색 등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시스템 사용법을 소개하고, △ 국가별 안전성 평가 현황 △ 화장품 안전성 평가 개요 △ 노출 시나리오 작성 및 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 등 실질적인 안전성 보고서 작성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오는 2월 15일, 14시부터 양재 aT센터 세계로룸(3F)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화장품 업계 관계자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2월 10일 16:00까지로,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교육서비스-교육바로신청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백채연연구원/back830@kcii.re.kr/☏070-4070-6709)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 일정 

시간

주제

발표자

14:00 ~ 14:30

국가별 안전성 평가 현황

이정표 실장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4:30 ~ 15:30

화장품 안전성 평가 개요

최시내 대표

(케이앤에이)

15:30 ~ 16:30

노출시나리오 작성 및

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

홍지연 이사

(케이앤에이)

발표자는 연구원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