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지난해 판매량 30만병 돌파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지난해 판매량 30만병 돌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1.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화장품 원료 아닌 미생물 활용한 바이오 신소재 원료로 인기 돌풍

생물 플랫폼 바이오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는 자사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의 ‘바이오제닉 에센스’가 지난해 연간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포랩은 항당뇨 물질을 연구하던 퓨젠바이오 연구진들이 우연히 발견한 흰 균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놀라운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하고 10년 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한 화장품이다.

세포랩의 대표 제품인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2차대사물질인 ‘클렙스(CLEPS)’를 90% 함유한 고농축 바이오 에센스다. 2018년 시장에 첫 선보인 이래 지난해 분기별 평균 117%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워터 타입의 가벼운 제형에도 불구하고 3,4분기에 10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기염을 토했다.

퓨젠바이오는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가 기존 화장품 원료가 아닌 미생물을 활용한 천연 바이오 소재를 통해 피부가 스스로 건강할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을 길러준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일반 화장품이 아닌 미생물이 내뿜는 새로운 생리활성물질을 원료로 하는 ‘바이오제닉(생합성)’ 화장품이라는 독자적인 카테고리를 개척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원액에 가까운 90%의 보기 드문 성분 함량도 눈에 띈다.

실제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를 구입한 소비자들은 제품 후기 상에 ‘피부가 맑아지고 건강해졌다’, ‘눈에 띄게 모공과 요철이 줄어들었다’, ‘속당김과 트러블이 없어졌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스킨케어의 가장 첫 단계에 사용하는 퍼스트 에센스로 이후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기초 제품을 바꿀 필요 없이 시너지를 낸다는 점도 각광받고 있다.

핵심성분인 클렙스는 미생물인 세리포리아 락세라타가 척박한 인공배양 환경에서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 산소와 영양분을 흡수해 생합성 함으로서 만들어내는 생리활성물질이자 천연유래 화장품 원료다. 피부 건강을 돕는 요인인 탄력, 보습력, 회복력은 높여주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와 멜라닌, 최종당화산물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무려 40일 간의 배양기간과 생합성 기간을 거쳐 완성된다. 고유의 노란빛과 독특한 향이 특징이다.

퓨젠바이오 관계자는 “원물의 특성을 유지한 채 해당 원물의 흡수력을 높이는 과정인 발효와는 달리 미생물이 내뿜는 새로운 생리활성물질을 원료로 하는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이전에 볼 수 없던 한 단계 진화한 화장품이라고 볼 수 있다”며 “사용 후 높은 만족도와 함께 재구매율도 높아 순수 국내 기술을 담은 발효를 이을 퍼스트 에센스 히트 상품으로 견고하게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