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프씨생명공학, 23일 코넥스 신규 상장 쾌거
지에프씨생명공학, 23일 코넥스 신규 상장 쾌거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2.12.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마이크로바이옴 등 소재부문 리딩 기업… 연구개발 강화 통해 기업가치 증대 노력

주머니속에 감춘 송곳은 언젠가는 그 날카로움을 더할수 밖에 없다. 

화장품 바이오 소재 기업 ㈜지에프씨생명과학(대표이사 강희철, 표형배)이 23일 한국거래소 코넥스(KONEX)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지에프씨생명과학은 2002년 설립되어 지난 20여년간 인간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연구분야인 Beauty Science를 바탕으로 천연 바이오 소재 연구개발과 피부임상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 2021년 매출액 137억, 영업이익 13.7억을 기록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주)지에프씨생명과학은 법인설립이후부터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진세노사이드 RH21, 23 개발을 비롯해 식물줄기세포, 마이크로바이옴, 엑소좀, 천연물 Active 소재 등을 주요 제품으로 국내외 주요 ODM, Brand사에게 공급하고 최종적으로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주요 제품(화장품, 스킨부스터 등)에 주요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식물 조직체의 세포벽 구성물질 중 셀룰로오즈의 분해능을 갖는 유산균(신균)의 적용을 통해 각종 식물체가 지닌 엑소좀을 고수율로 분리하고 정제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름이 높으며,  최근에는 Exosomal protein을 활용한 췌장암, 전립선암 진단 기술에 대해서 국제 학술지 Biomarkers Journal(ISSN:2472-1646)  논문게재 되어 기술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에프씨생명과학 강희철 대표는 “금번 코넥스 상장으로 기업공개가 되어, 기업을 알리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계속해서 스킨마이크로바이옴Bioconversion, Probiotics를 뛰어 넘는 차세대 Postbiotics인 Extracellular Vesicle 연구를 휴먼세포, 미생물세포, 식물세포 영역까지 확장하는 연구개발을하여 기업가치 증대, 주주가치 극대화를 하겠다.” 라며 포부를 밝히며 "변함없이 신뢰를 주신 고객사와 협력사, 회사의 가치를 믿고 투자해주신 투자자 그리고 임직원께 감사한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지에프씨생명과학은 코넥스 상장 이후에도 계속해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프리미엄 소재 개발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소재를 연구 개발하여 화장품의 기능을 한 단계 뛰어넘는 바이오 소재를 확보하여 경쟁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