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일본 내 ‘뷰티’ 어워드 49관왕 돌파
브이티지엠피, 일본 내 ‘뷰티’ 어워드 49관왕 돌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12.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베스트코스메 7개부문 수상 추가적인 도약 준비

브이티지엠피(01829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자사의 제품들이 일본의 대표 뷰티&패션 매거진 ‘WWD’가 진행하는 ‘WWD BEAUTY 2022년 하반기 베스트코스메’의 7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였다고 7일 밝혔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관계자는 “이로써 자사의 제품들이 WWD를 비롯하여 앳코스메(@cosme), 큐텐(Qoo10), 라쿠텐(Rakuten), 아마존(Amazon) 그리고 각종 뷰티매거진 등이 진행하는 어워드에서 도합 49관왕을 돌파하였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수상한 당사의 제품들은 ‘시카 바이탈 토너’, ‘시카 크림’, ‘시카 노세범 마일드 파우더’, ‘시카 에멀젼’, ‘시카 마일드 클렌징 오일’, ‘시카 스킨’ 총 6개 제품으로 이 중 ‘시카 에멀전’은 스킨 부문 1위, 맨즈코스메 부문 1위를 차지하였다.

‘WWD JAPAN’은 일본의 뷰티&패션계에서 가장 공신력이 높은 매체로, WWD가 주최하는 ‘WWD BEAUTY 베스트코스메’는 일본 전국의 백화점, 드럭스토어, 버라이어티숍, 온라인 플랫폼 등에서 실제 소비자들의 후기와 반응, 판매추이를 기준으로 분석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그 신뢰도가 높다.

또한 브이티코스메틱은 당사의 ‘시카 라인’이 지난달 진행된 일본의 온라인 플랫폼 행사인 큐텐의 메가와리와 라쿠텐의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전년 동기 대비 각 140%, 230% 성장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였다고 밝혔으며, 시카 라인은 지난 분기에도 큐텐 메가와리 종합랭킹 1위, 라쿠텐 슈퍼세일 뷰티랭킹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관계자는 “국내 브랜드의 격전지였던 중국은 플랫폼 규제, 공동부유 등 비우호적인 정책 환경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중국 내 실질적인 소비 세대의 ‘궈차오’ 현상으로 여전히 불확실성에 노출 되어있다”며 “이러한 중국 시장의 대안으로 일본시장 진출에 많은 공을 들여 준비했고 그 결과 3년째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지난 분기 출시한 ‘시카 바이탈 라인’에 이어 금번 출시한 ‘시카 콜라겐’, ‘시카 레티에이(레티놀)’ 라인 등 지속적인 제품 출시로 일본에서의 추가적인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이티코스매틱은 2020년 일본의 온라인플랫폼 앳코스메(@cosme)에서 당사의 시그니처 제품인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의 팩시트부문 1위를 시작으로 매분기 큐텐과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의 행사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웰시아(WELCIA), 세븐일레븐(7-Eleven) 등 현지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전개하며 그 영향력을 일본 전역에 과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