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 성료
2022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2.12.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문, 산업, 가치 그리고 뷰티산업’ 주제 논문 발표

한국뷰티산업학회(회장 윤천성)는 지난 11월 11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2022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문, 산업, 가치 그리고 뷰티산업’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영역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이날 학술대회는 연차학술대회위원장 김엘리사벳 박사의 개회선언으로 막을 올렸다.
김현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연차학술대회에서 윤천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학회의 가장 큰 역할은 연구를 지원하고 학술지를 통해 연구 성과를 소개하는 것”이라며 “산업에 필요한 주제를 찾고 연구하고 그 성과가 산업에 활용되어 부가가치를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며 이러한 역할이 본 학회가 추구하는 가치”라고 말했다.

이날 한국뷰티산업학회에서는 뷰티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뷰티산업교육대상으로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을, 뷰티산업경영대상으로 뷰티라이프 이완근 편집인대표를 선정 수상하였다.

학술대회에 앞서 진행된 특별강연에는 이선심 회장(대한미용사회중앙회)이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주제로 뷰티산업의 변천사와 발전 가능성 대하여 이야기를 전하며 무엇보다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언급하여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번 학술대회 논문발표는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사례분석 연구’-발표자 김지영· 윤천성(서울벤처대), ‘자연현상 중 물결을 형상화한 창작 업스타일 디자인 연구’-발표자 강수정(호서대), ‘내향성 발톱 교정에 관한 사례 고찰 연구’-발표자 배민규· 윤천성(서울벤처대), ‘맞춤형화장품에 관한 탐색적 연구’-발표자 김민정· 윤천성(서울벤처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학습태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미용고등학교 담임교사를 중심으로’-발표자 유현재(건국대)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술대회 우수논문 시상과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맞춤형화장품에 관한 탐색적 연구”-발표자 김민정 윤천성(서울벤처대)이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이어 공로패 수여, 학회 경과보고 및 폐회 순으로 학술대회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한국뷰티산업학회는 매년 11월 첫째주 금요일에 개최되며 해를 거듭할수록 질 높은 논문과  현재 뷰티산업을 반영한 다채로운 주제연구로 뷰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